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대전세종충청

청주 육거리 성안길 맛집, 황할머니 갈비찌개 매콤 갈비찜

by Your 달고나™ 2018. 3. 21.

매운 갈비찜으로 유명한 황할머니 갈비찌개 식당을 오랜만에 다시 찾았다. 좁은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할 공간이 있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식당 바로 옆 제휴 유료주차장(식당 이용시 무료)에서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었다. 이 식당은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느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래서 이 곳음식은 이른 바 혀에서 바로 맛있다고 반응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화학 조미료에 의한 감칠맛 보단 다소 심심한 건강한 맛집이다.

성안길 입구보다는 육거리에서 더 가까운 위치에 식당이 있다. 성안길 입구 부터 걸어간다면 한참을 걸어야 하니 이곳을 찾아가려면 미리 위치를 참고하는 편이 좋다.

 

이 집의 단촐한 메뉴판이다. 음식 사진으로 메뉴판을 만들어 직관적으로 메뉴를 고를 수 있다. 이거 외에도 겨울철에만 하는 갈비찌개도 있다.

 

시큼한 동치미를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데, 이집의 아주 잘 익은 동치미가 입맛을 돋운다.

 

메운갈비찜이 나왔다. 고기는 미리 다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양념이 잘 베이도록 끓어 오르면 먹으면 된다.

 

야채와 갈비를 다 먹은 후, 함께 나온 생면을 넣어 볶아 먹으면 그 맛도 아주 좋다. 면을 볶을 때, 불을 너무 세게 하면 그릇에 다 눌러 붙기 때문에 불 조절과 잘 저어주어야 맛있는 면을 많이 살릴 수 있다.

 

 

갈비찌개로 저녁을 잘 먹은 후, 청주 명물 쫄쫄호떡으로 후식을 정했다.

오랜만에 먹은 쫄쫄호떡, 이전과 맛이 살짝 달라진 듯한 느낌이다. 예전엔 속이 많이 달았던 것 같은데 단만이 거의 없이 찹쌀 쫀뜩한 맛만 난다. 또 너무 딱딱해서 먹기가 쉽지 않았다.

 

 

 

※ 글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거나 마음에 든다면, 단 1초만 투자해 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과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실어주세요. 블로그한경닷컴에서 발행한 모든 글은 지적재산권법에 의해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으로 퍼기기를 삼가주세요. 대신에 출처를 밝히고 링크를 걸어주세요. 앞으로 더욱 좋은 글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