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추가 안되게 전화번호 저장하는 방법 (#이름)

연락처에 신규 전화번호를 저장을 하면 카카오톡에서 연락처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검색 해 자동으로 친구를 추가합니다. 이게 카톡의 기본 기능입니다. 가령, 택배기사님의 전화번호를 휴대전화 연락처에 저장한다면, 카카오톡에 친구로 자동으로 뜨게됩니다. 이 경우 굉장히 어색하고 당황스러울 겁니다. 이러한 경우 카톡에 자동으로 친구 추가가 되지 않게 연락처에 전화번호 저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 부터 그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 안되게 전화번호 저장하는 방법 (#이름)

 

카카오톡 친구추가 방지를 위한 연락처 저장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연락처를 저장할 때, 이름 앞에 #을 추가로 넣어주면 됩니다. 아래 예를 보면, 더 쉽게 이해 될거예요.

 



연락처를 추가할 때, 위에 보이는 것 처럼, 이름 앞에 #을 추가로 넣어 줍니다. 대한통운택배 기사님의 연락처를 저장한다면, “#대한통운택배” 이런 식으로 이름에 입력을 해 줍니다.

 


#이 포함되어 연락처가 저장이 됐습니다.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친구 목록을 새로고침 해 보면, #이 포함된 연락처는 목록에 뜨지 않습니다. 참 간단하죠?

 

카카오톡 친구 목록 프로필 삭제하는 법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해제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드는 법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사진 저장하기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사진 전송 원본파일로 보내는 법

카카오톡 데스크탑(PC, Mac)버전 인증하는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카카오톡 자체 클라우드 저장)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자체 클라우드 저장)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