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대한상공회의소, 상시 자격증 시험 인터넷 접수 (컴활, 워드프로세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공인 자격증 시험을 주관합니다. 대표적인 컴퓨터 관련 자격증인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줄여서 컴활이라고 불리는 자격증을 비롯하여 그외 수 많은 자격증을 이곳에서 발급합니다. 따라서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이곳에서 주관하는 시험에 접수후 합격을 하야 합니다. 자격증 시험 접수를 인터넷으로 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들어감면 접수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http://license.korcham.net

 

먼저, 사이트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시 휴대폰 또는 이메일 인증을 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진등록도 해야 하기 때문에 가로 세로 500px, 600px 이상 되는 증명사진 파일을 같이 준비해 놓으세요.

 

회원가입 절차를 마무리 했으면,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에 상단에 개별접수 메뉴를 클릭해 들어갑니다.


상시와 정기시험이 있는데, 상시는 어느 때나 응시자가 원할 때 볼 수 있는 시험이고, 정기시험은 응시종목마다 일 년에 몇번씩 정해져 있습니다. 컴활이나 워드 자격증은 상시로 응시할 수 있습니다. 개별메뉴에서 상시시험접수를 선택합니다. 

 


응시하려고 하는 자격증 종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상시접수 가능한 자격증 시험에는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전산회계운용사, 상공회의소 한자가 있습니다.

 


 


응시할 지역을 선택해 줍니다. 광역시, 도 등으로 구분하여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충청북도는 청주상공회의소, 충주상공회의소, 그리고 음성상공회의소 이렇게 세 곳이 있습니다.

 


장소를 선택해 주었다면, 이렇게 응시 가능한 날짜와 시간이 표로 보여집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줍니다.

 


원서 접수 수수료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등으로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검정수수료 외에 인터넷 접수시 수수료가 1,200원이 추가로 부과 됩니다. 이점이 좀 아쉽네요. 그래도 왕복 차비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니 아깝지는 않습니다.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2급 (워드, 컴활 2급)필기 동시 합격 팁, 노하우

 

Related Posts

2024년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안내

2024년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안내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보수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의료 분야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최신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전문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간호조무사와 같은 의료 전문직의 경우, 정기적인 보수교육 참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