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수신 확인, 크롬 확장 프로그램 Streak CRM for Gmail

다음과 같은 국내 메일 서비스의 경우 메일 수신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메일을 보낸 후 수신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어 메일을 확인했는지 안했는지 궁금해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외산 메일 서비스인 지메일의 경우 수신 확인 기능을 자체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메일을 통해 메일을 보내면 상대방이 메일을 확인했는지 여부를 알 수 없어 답답합니다.

 


이런 답답함을 해결해 줄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Streak CRM이라는 확장 프로그램 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Streak CRM 외에도 메일을 추적 할 수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여럿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프로그램이기에 이 제품을 선택 했습니다.

 


 

https://www.streak.com

 

확장프로그램 설치 바로가기 Streak CRM for Gmail

 


Streak CRM를 설치 한 다음 메일을 발송하고 보낸 편지함에 들어가보면 보낸 메일 우측에 눈 모양 표시가 나타납니다. 메일 수신을 하지 않았을 경우 회색으로 나타나고 상대방이 메일 수신을 하면 초록색으로 눈 모양 아이콘의 색상이 변경 됩니다.

 


일반 메일 수신 정보만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몇 회 메일을 열어봤는지 횟 수와 시간 그리고 위치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좀 더 정확한 내역을 확인 하려면 메일을 클릭해 들어가면 자세한 내역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면서 단점 혹은 불편한 점 몇 가지를 언급하자면, 하나, 메일 추적을 하기 위해서 항상 이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크롬에서만 메일 발송을 해야 합니다. 모바일 앱이나 다른 웹브라우져, 혹은 다른 컴퓨터에서 메일을 발송 할 경우 메일 수신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둘, 이 확장 프로그램이 다소 무겁습니다. 그래서 페이지 로딩이 시간이 약간 더 걸립니다. 이 외에는 아주 만족 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지메일에서 메일 발송취소 하는 방법

구글 계정 삭제 (지메일 gmail 탈퇴) 하는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