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에서 복합기, 스캐너로 이미지 또는 문서 스캔 하는 법 (WIA 지원)

윈도우 자체 스캔 기능 또는 복합기 또는 스캐너 제조 업체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스캔이 가능하지만 이미지가 고화질로 되지 않고 화질이 손실이 일어 나는 경우가 있어 스캔을 해야 할 일이 생기면 필자는 포토샵을 이용해 스캔 작업을 합니다. 포토샵 CC 이후에 이미지 스캔 하는 방법이 달라져 소개하려고 합니다.

 


 

기존에는 스캐너에서 비로 이미지를 임포트 할 수 있었는데, CC버전 이 후 부터는 WIA지원이라는 옵션을 통해 스캔이 가능합니다.

 

[파일-가져오기-WIA지원]을 찾아 들어갑니다.

 


 

WIA지원 마법사를 실행 시키면, 제일 먼저 스캔한 이미지를 저장할 위치를 지정해야 합니다. 기본 적으로 윈도우 유저 내의 사진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사진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 했으면 스캐너를 선택 해 줍니다. 일반 적으로 하나의 기기가 연결되어 있겠지만 여러개의 복합기 또는 스캐너가 있을 경우 이용할 기기를 선택 해 줍니다.


 

스캐너로 사용할 기기를 선택 했다면, 사진 형식에 적용할 옵션을 선택 합니다. 고화질의 사진을 얻으려면 사용자 지정 설정을 통해 300DPI이상으로 지정해 주고 스캔을 진행해 줍니다.


 

설정을 한 후, 스캔을 눌러 스캔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진행 상태가 나타납니다.


고해상도의 스캔 작업이 완료가 되면 포토샵 자체에 스캔된 이미지가 뜨게 됩니다.

 

 

Scan Tailor 책 스캔 양면 페이지 분할 저장하는 법

 

Scan Tailor 책 스캔 양면 페이지 분할 저장하는 법

아이패드 또는 태블릿과 같이 전자책을 볼 수 있는 기기가 활발히 보급됨에 따라 책 시장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기존에는 종이책이 전부였으나 이제는 ebook도 도서의 한 종류로 자리매김했다.최

blog.hangyeong.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