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AC1900 (T-mobile), AC68U 멀린펌 올리기

한 달 전 탕가라는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Asus AC1900 공우기를 판매 하고 있을 때, 운이 좋게도 그 당시 저렴한 가격에 해당 공유기를 구입했습니다. 수령 후에 공유기를 방치하고 있다가 성능을 테스트 해 볼겸, 개봉을 하고 기본적인 테스트를 마치고 펌웨어를 변경 했습니다.. AC1900 공유기는 실제로 AC68U 제품과 동일한 제품이기 때문에 펌웨어만 교체 해 준다면 원래 가지고 있는 제 기능을 제약 없이 모두 사용 할 수 있고 특히 멀린펌이라고 알려진 개인이 커스터마이징 한 펌웨어는 해당기기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 올릴 수 있어 펌질을 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인기 있습니다.


 

저도 그래서 멀린펌으로 올리기로 결심하고 펌 변경을 웨해 잘 정리된 블로그를 정독후 하나하나 따라서 했습니다.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기에 다소 복잡하게 느낄 수 있지만 순서대로 아주 잘 정리를 해 놓았기에 실수 없이 한 번에 성공 했습니다. 종종 후기에 펌웨어 변경 도중 벽돌(작동 안함, 고장)이 됐다는 글도 있으니 펌웨어 변경 전에 블로그 내용을 천천히 정독 후, 절차를 숙지 한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펌웨어 변경 하는 법

엣지없는나야님 블로그

http://blog.naver.com/visual2003/220866158204

엣지없는나야님의 블로그에 자세히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포스팅은 하지 않고 링크로 대체 합니다. 혹시 해당글이 삭제 되어 접근이 어려울 경우 댓글 주시면 포스팅을 검토해 보겠습니다.

 

엣지없는나야님 잘 정리된 글 올려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쉽게 펌웨어 변경 할 수 있었습니다.


 

공유기 변경 소감

IPTIME과 같은 저렴한 공유기를 사용하다가 Asus 고급 공유기를 사용하니 확실히 체감이 다릅니다. 커버리지도 넓어지고 기존에 방 사이 벽을 뚧지 못해 방안에서 와이파이가 간혈적으로 연결이 되지 않았었는데 이놈으로 바꾸니 벽을 그냥 통과해 와이파이가 짱짱하게 잘 잡힙니다. 속도도 더 빠릿한 듯한 느낌도 들고요.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 구입 해서 아주 만족 스럽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