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사, 이슈

반기문 대선 불출마 영상 (전문), 촛불 민심 변질 됐다더니...

달고나™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이 대선 불출마 선언을 했습니다. 등장부터 논란이 많았던 그의 대선 행보 3주 만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그의 행보를 보면 아쉬운점이 여럿 있습니다. 처음 부터 명예롭게 UN사무총장이라는 타이틀을 업적으로 남겨두었으면 그를 기억하는 이에게 대한민국의 큰 별로 남았을 텐데, 폭풍우가 몰아치는 대한민국 정치에 뛰어 들겠다고 칼을 뽑는 순간 그의 일거수 일투족이 하나하나 알려지면서 제얼굴에 침 뱉는 상황을 겪었던 3주 였습니다. 그가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여러가지 변을 늘어 놓았지만 언급은 하지 않았어도 생각만큼 지지도를 끌어 올리기 힘들었던 것에 가장 큰 이유 였을 것입니다.



최근 반 전총장의 발언 중, 촛불 민심이 다소 변질 되었다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광장에 백만명, 이백만명 연인원 천만명이 넘게 나와 외쳤던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보지도 못했으면서 변질이라는 발언을 했을 때, 대통령 후보라는 사람이 제대로 민심을 읽지 못한다고 생각했었는데, 민심도 제대로 읽지 못하더니 결국 지지율 반등에 실패해 불출마 선언을 하게되는 결과를 초래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로서 대통령 후보로 거론 되던 여럿 후보(박원순, 김무성, 오세훈 등)가 불출마 선언을 하면서 대선 판도는 탄핵 이후 대선 가도에 문재인이 1위 자리를 더욱 곤고히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당에서는 어떤 후보를 대통령 후보로 선출할 지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정치 교체와 국가통합을 이루려 했던 순수한 뜻을 접겠다

댓글
Total
4,560,478
Today
168
Yesterday
3,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