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손혜원 의원, 차은택 감독 외모비하?

실시간 검색어에 더불어 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올라와 있길래 무슨 일인가 하고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확인을 해 보니 좀 황당한 일을 하셨더군요. 조선일보를 비롯해 몇몇 신문사들은 올타구나 하고 관련 기사를 재빠르게 냈구요. 즐겨보는 JTBC 뉴스룸에서도 마지막에 관련 내용이 나오더군요. 손혜원 의원님 솔직히 야당을 지지하는 입장에서 오늘 일은 부끄럽습니다. 대머리가 잘못인가요? SNS로 활발히 시민들과 소통하는 것은 좋으나 좀 신중한 태도로 이런 걸로 본질에서 벗어나는 상황을 만들지 않았으면 합니다.

 

차은택 외모 비하 논란 손혜원 의원의 페이스북

손 의원은 위와 같이 뉴스를 링크를 하고 몇몇 코맨트를 달았습니다. 이 글이 외모비하 발언이라면서 논란이 되었던 내용입니다. SNS상에서 글 하나는 글 작성자의 의도가 어떻든 글 읽는 사람에 따라 달리 해석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비하할 의도가 없다 할지라도 읽는 사람이 불쾌감을 가졌을 수도 있구요. 그래서 공인이 된 이상 표현에 있어서 좀 더 신중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자칫 본질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또 반대 진영에 있는 사람들에 먹이감을 줄 수도 있으니 말이죠.

 

내가 이런 논란을 일으키려고 국회의원이 됐나?하는 자괴감이 들 정도로 괴롭기만 합니다

논란 후, 사과글 (손혜원 의원 페북)

손 의원은 논란이 되자 해당 글을 삭제 하고 새로이 사과의 글을 올려 놓았습니다. 즉각적인 사과 글을 통해 논란을 잘 대처 한 듯 보입니다. 하지만 손석희 앵커가 마지막에 말했던 것처럼 야당이 지금 이러고 있을 때가 아닌데 말이죠. 신중하고 경거망동하지 맙시다. 촛불 민심에 기대려 하지 말고 야당 다운 역할을 좀 보여주세요. 광장은 광장이고 국회는 국회다 이런 소리로 재 뿌리는 짓 하지 말고요.

Related Posts

카이스트(KAIST) 졸업식 충격 사건, 졸업생이 사지가 들려 윤석열 대통령 경호원에게 끌려나가

카이스트(KAIST) 졸업식 충격 사건, 졸업생이 사지가 들려 윤석열 대통령 경호원에게 끌려나가

대한민국은 민주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며 자유와 평등, 정의를 추구하는 나라이다. 그러나 최근 발생한 사건들은 이러한 이상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카이스트 졸업식, 2024년 2월 16일, 에서 발생한 윤석열 대통령에…

국민의힘의 위기와 불투명한 전망: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

국민의힘의 위기와 불투명한 전망: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

대한민국 정치 무대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의 역할은 정당의 위기 순간에 등장하여 재정비를 도모하는 중요한 구조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최근 국민의힘의 비대위 구성이 잦아지면서, 그 새로움과 효과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국회에서 이 새끼들이 승인 안해주면 바이든 쪽팔려서 어떡하나” 방송사 유튜브 영상

처음에 눈을 의심했다. 그 다음에 귀를 의심했다. 다시 들어보니 명확하다. 국가 정상이 만나는 자리에서 다른 국가 정상과 다른 국가 국회를 이렇게 욕설이 섞인 비하 발언을 망설임 없이 내…

쿼드(Quad)란? 미국, 인도, 일본, 호주 등 4개국 비공식 안보회의체

쿼드는 Quadrilateral Security Dialogue, 4자 안보 회의의 앞글자를 딴 명칭으로써, 2007년 인도 태평양 안보 전략의 당사국인 미국, 인도, 일본, 호주 4개국이 처음 비공식 안보회의체를 구성하고 개최했다.이후 10년 간…

박근혜 사면 복권 전직대통령 예우는 어떻게?

대한민국의 대통령 권력사는 하나같이 참담하다. 초대 대통령은 부정선거로 하야후 타국으로 망명을 하고 이후 쿠데타로 군부정권이 들어서 수십년간 군부 권력에 의해 유린당했다. 박정희 대통령은 자신의 수하, 최측근이었던 김재규의 총에…

사면 복권이란? 박근혜 특별사면 복권 ‘있을 수 없는 일’

문재인 정부는 2022년 신년을 앞두고, 2021. 12. 31.자로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등 서민생계형 형사범, 특별배려 수형자, 전직 대통령 등 주요 인사, 선거사범, 사회적 갈등 사범 등 3,094명에 대한 특별사면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