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성형외과 특혜, 세월호 대통령의 7시간 밝혀지나?

2014년 세월호 참사 당시 박근혜 대통령은 7시간 만에 재난본부에 나타나 “구명조끼 입었는데 발견 힘드냐”며 사태 파악을 전혀 못하는 발언을 해 구설수에 올랐었습니다. 당시 그 7시간 동안 뭐 했는지 행적을 밝히라고 국민과 야당이 목소리를 냈지만, 대통령의 행적은 기밀사항이라 공개 할 수 없다는 청와대의 입장이 있었습니다. 그 후 2년이 훌쩍 지난 지금,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와 맞물려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세월호 당시 대통령의 7시간을 조사하고 있다고 최근 모 일간지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방영 일자도 다음 주(11월 19일)로 정해졌고 최근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선 모 성형외과에 관한 제보를 받고 있다고 글을 게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핵심을 찌르고 하나하나 근거를 쫓아 가는 JTBC 뉴스룸에서도 강남의 김영재 성형외과의 특혜 의혹을 보도하고 있습니다. 보도 내용을 보면 이 역시 최순실과 연관되어 있더군요. 도대체 그녀의 손이 어디까지 닿아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렇게 우병우 수사를 통해 그 면면이 밝혀진 검찰을 신뢰 할 수 없는 지금, 몇몇 신뢰 할 수 있는 언론의 취재가 점점 더 실체에 가깝게 다가가고 있는 듯해 보입니다. 즉 검찰보다 언론이 더 수사를 잘 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한편, 성형외과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이례적으로 청와대에서 즉각적인 해명을 합니다. 관련 내용은 사실무근으로 결코 특혜가 없었다고 합니다. 사실무근이라는 해명 정말 자주 듣습니다. 특혜가 없었다는 전혀 뒷받침할 만한 근거 없이 그냥 사실무근이라고 하면 관련 의혹이 해소가 되는 것인지? 그저 발뺌하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해명을 하거나 부인을 하려면 좀 더 설득력있는 자료를 청와대는 준비하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http://www.hankookilbo.com/v/880a647229e34beebda9a2cb9919022d

 

이어서 특혜 의혹을 받고 있던 김원장의 성형외과에서 아이러닉하게도 세월호 참사 당일 날, 휴진을 했다는 사실입니다. 해당 병원 김 원장은 7시간에 대한 알리바이를 공개한다고 하면서 세월호 참사가 있던 당일에 이용했던 골프장 이용 영수증과 하이패스 영수증을 공개 했습니다. 당일 그 의사는 청와대에 리프팅 시술하러 가지 않았고 동료 친한 지인과 함께 골프를 치러 다녀왔다고 합니다. 온 국민이 걱정하며 한 명이라도 더 구조되길 바라는 그 긴박한 시점에 골프를 치고 있다는 것도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지만 개인의 여가 생활을 갖고서 왈가왈부 하진 않겠습니다. 다만, 세월호 참사가 터진 당일 대통령이 리프팅 수슬을 받았다는 공식적인 보도자료가 아직 나와있지 않은 상황에서 도둑이 제발 저리듯 먼저 나서서 적극적인 해명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61110500149

하지만 병원 측에서도 인정했듯이 골프장 거래 내역은 사실 다른 사람이 대신 병원장의 카드를 사용해 결제를 했을 수도 있고, 하이패스 역시 다른 사람이 그 차량을 운전 했을 수 있기 때문에 알리바이라고 공개한 이 자료는 원장의 행적에 대해 뒷받침을 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의혹이 붉어지니 이렇게 갑작스런 해명을 청와대와 성형외과에서 하고 있습니다. 진실은 어디에 있을까요? 진실을 밝히려는 창의 공격과 숨기려는 방패의 싸움이 시작됐습니다. 진실에 한 걸음 더 가까기 다가갈 수 있도록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 팀과 JTBC의 뉴스룸 팀을 응원합니다.

 

11/13 추가

이런 상황에서 모 커뮤니티에서 과거에 올린 내용이 지금 알려지고 있는 내용과 흡사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당시에는 괴담이라고 믿지 않았던 내용입니다. 심지어 JTBC에서 보도한 병원이름 차움병원까지도 일치합니다. 당시엔 일명 “찌라시”라며 무시하고 유어비어라고 했던 내용이 2년이 지나서 하나 둘 씩 밝혀지고 있는 상황이 놀랍기만 합니다. 혹시 나중에 수정이 됐을지도 모르지만, 댓글도 보면 수정이 안된 것 같기도 합니다.

 

위 캡처한 내용의 원본 출처 입니다.

http://mlbpark.donga.com/mlbpark/b.php?m=search&p=1&b=bullpen2&id=1267817&select=stt&query=%EB%B0%95%EA%B7%BC%ED%98%9C+%EC%B0%8C%EB%9D%BC%EC%8B%9C&user=&reply=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다) 그것이 알고 싶다 삽입곡

 

새누리당 정유섭 의원, “책임자 임명만 잘하면 대통령 세월호 7시간 놀아도 된다”

박근혜 대통령 세월호 당일 사라진 7시간 중 90분은 머리 손질에

 

Related Posts

카이스트(KAIST) 졸업식 충격 사건, 졸업생이 사지가 들려 윤석열 대통령 경호원에게 끌려나가

카이스트(KAIST) 졸업식 충격 사건, 졸업생이 사지가 들려 윤석열 대통령 경호원에게 끌려나가

대한민국은 민주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며 자유와 평등, 정의를 추구하는 나라이다. 그러나 최근 발생한 사건들은 이러한 이상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카이스트 졸업식, 2024년 2월 16일, 에서 발생한 윤석열 대통령에…

국민의힘의 위기와 불투명한 전망: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

국민의힘의 위기와 불투명한 전망: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

대한민국 정치 무대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의 역할은 정당의 위기 순간에 등장하여 재정비를 도모하는 중요한 구조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최근 국민의힘의 비대위 구성이 잦아지면서, 그 새로움과 효과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국회에서 이 새끼들이 승인 안해주면 바이든 쪽팔려서 어떡하나” 방송사 유튜브 영상

처음에 눈을 의심했다. 그 다음에 귀를 의심했다. 다시 들어보니 명확하다. 국가 정상이 만나는 자리에서 다른 국가 정상과 다른 국가 국회를 이렇게 욕설이 섞인 비하 발언을 망설임 없이 내…

쿼드(Quad)란? 미국, 인도, 일본, 호주 등 4개국 비공식 안보회의체

쿼드는 Quadrilateral Security Dialogue, 4자 안보 회의의 앞글자를 딴 명칭으로써, 2007년 인도 태평양 안보 전략의 당사국인 미국, 인도, 일본, 호주 4개국이 처음 비공식 안보회의체를 구성하고 개최했다.이후 10년 간…

박근혜 사면 복권 전직대통령 예우는 어떻게?

대한민국의 대통령 권력사는 하나같이 참담하다. 초대 대통령은 부정선거로 하야후 타국으로 망명을 하고 이후 쿠데타로 군부정권이 들어서 수십년간 군부 권력에 의해 유린당했다. 박정희 대통령은 자신의 수하, 최측근이었던 김재규의 총에…

사면 복권이란? 박근혜 특별사면 복권 ‘있을 수 없는 일’

문재인 정부는 2022년 신년을 앞두고, 2021. 12. 31.자로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등 서민생계형 형사범, 특별배려 수형자, 전직 대통령 등 주요 인사, 선거사범, 사회적 갈등 사범 등 3,094명에 대한 특별사면을…

This Post Has One Comment

  1. 안녕하세요. 게이트성형외과 홍보팀입니다. 현재 ‘게이트성형외과’를 검색했을 때 이 포스팅이 상단에 노출되어 마치 박근혜-최순실 사건에 게이트성형외과가 연루된 것처럼 보여집니다. 병원에도 문의가 계속 들어오고 있구요. 포스팅 제목 변경 부탁드립니다.
    담당자 : 게이트성형외과 홍보팀 02-6300-2371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