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사진 저장하기

카카오톡에서 친구 프로필을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에서는 친구 프로필 사진 저장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이미지가 화면에 뜬다는 것은 폰 어딘가에 임시파일의 형태로 저장이 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그 저장 장소를 찾아서 확인하면 되는데, 이 마져도 캐쉬형태로 저장해놨기에 일반인이 쉽게 접근하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고마운 어플 개발자들이 있어 이런 번거로움을 해소 할 수있습니다. 고맙게도 어떤 제작자분이 카톡 프로필 사진을 저장 할 수 있는 앱을 만들어 놨더군요. 이것저것 복잡한 절차 필요 없이 앱 하나만 설치하면 카톡 친구 프로필 사진을 쉽게 저장 할 수 있습니다.


그 어플이름은 카톡픽이라는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예요. IOS는 제가 사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위 이미지는 카톡픽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그동안 열람했었던 폰에 숨겨져 있던 카톡 친구 프로필 사진이 쭉 나옵니다.

 


그 중에 저장하고 싶은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면 좀 더 확대된 이미지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우측 하단에 저장하기, 공유하기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것을 눌러주면 저장 또는 공유가 가능합니다. 저장하기를 누르면 이미지 저장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위 사진은 공유하기를 눌렀을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다양한 SNS 어플을 통해서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KatocPic(카톡픽) – 카톡프로필

설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직접 설치가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