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LA야경과 석양 별 보기,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

그리피스 천문대는 LA지역 야경을 보는 곳으로 아주 유명하다. 일전에 한 번 이곳에서 찍은 야경을 포스팅 한 적이 있는데 오늘은 늦은 오후에 들러 우주과학 전시관과 석양과 LA전경 그리고 야경을 두루 보았다. 망원경을 통해 하늘의 별도 살펴 볼까도 했지만 이미 많은 줄이 이어져 있어서 아쉽지만 포기 해야 했다.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

늦은 오후, 아직 해가 온 세상을 비추고 있을 때 이곳을 올라가지 저 멀리 헐리우드 사인이 매우 선명하게 보였다. 아직 그리 늦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들렀다. 저 멀리까지 자동차 행렬이 정상의 주차장까지 이어져 있었다.

 


아이들의 손을 잡고 놀러온 어른들이 보인다. 실내는 우주과학 전시실로 되어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주기에 아주 최적의 장소이다.

 



유명한 천문학들을 형상해논 광장 중앙에 있는 상징탑이다.

 


천문대에서 바라본 LA전경이다. 가운데 우뚝 솟아 있는 지역이  다운타운 LA이다.

 





서쪽 방향 산뒤로 태양이 넘어가고 있다.

 


언제나 석양이 주는 노을은 따뜻하고 평화롭고 아름답다.

 


해질녘에 찍은 헐리우드 사인, 해가 높이 떠있을 때와 또다른 분위기이다.

 


전시관 내에 아인슈타인 동상이 있어 찍어 보았다.

 

지하에 있는 태양계 전시관

지하에 있는 전시관이다. 지금 껏 내가 본 태양계 모형중에서 가장 큰 모형이다. 전시실 전체를 태양계로 꾸며 놓았다.

 


태양이 산위에 걸려 넘어가는 순간은 정말 찰나이다. 또 이렇게 하루가 간다.

 


어둠이 내리자 도시에는 제각각 불빛이 모여 세상을 밝힌다. 멀리 높은 곳에서 바라보면 정말 멋지다. 야경은 정말 인간의 과학과 산업발전이 만든 또 다른 걸작이다.

 


사실 LA지역은 높은 건물이 별로 없다. 대부분 1층 2층의 낮은 건물로 되어 있어 야경이 광활하다는 표현을 쓸 수 있을 것 같다. 그런 가운데 우뚝 서 있는 LA다운타운이 눈에 띈다.

 


 

2013/08/03 – [USA/미국여행] – LA시내 야경을 보고 싶다면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가 정답이다.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This Post Has 2 Comments

  1. 올라가는길 오른쪽에 있는 공터에 주차 잘하시길 ㅋㅋㅋ
    일부는 합법이고 일부는 불법이라 딱지를 땐 기억이 나느군요ㅋㅋㅋ 국내와서 힘들게 냈던 기억이 빨간줄에 차가 걸쳐도 벌금이니 주차 잘하시길 ㅋㅋㅋㅋ

    1. 저는 갈 때마다 길가에 대고 올라가기 힘들어서 정상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데, 길가에 주차를 하면 그런 위험이 있군요. 미국 티켓은 벌금이 어마어마한데 아음고생 좀 하셨겠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