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관부가세 조회 및 납부 하기 (국민은행 어플 편)

해외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관세 면세 기준을 초과 하는 경우, 관세와 부가세를 납부 해야 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절차 때문에, 해외구매를 망설이게 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관, 부가세를 조회 및 납부 하는 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국민은행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마 다른 은행 어플도 대부분 비슷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 먼저 국민은행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을 합니다.

2. 첫화면 하단에 있는 전체메뉴를 누릅니다.

 


 

3. 그러면 이용가능한 서비스 목록 아이콘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곳에서 공과금이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공과금 메뉴로 들어가면 어러가지 하위 메뉴들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국세/관세를 클릭합니다.


 

5. 그러면 하위 탭 목록이 열립니다. 그곳에서 관세 납부를 선택해줍니다.


 

6.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7. 관세를 조회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선택합니다. 다른 정보를 알고 있으면 그것을 선택해도 됩니다.


 

8. 주민등록번호를 선택후, 조회를 누르면, 현재 나의 명의로 부가된 관세 또는 부가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회된 내역을 통해서, 바로 스마트뱅킹 또는 인터넷뱅킹 등등을 이용하여 납부가 가능합니다.

 

2015/05/17 – [생활정보] –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으로 관세 납부하기

2015/06/23 – [생활정보] – 해외직구 필수 아이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받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