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CA CRV” 캘리포니아에서 재활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

캘리포니아에서 재활용을 통해 돈을 벌어보자

플라스틱 용기에 든 물을 마시다가 우연히 포장지에서 5¢와 함게 CA CRV라는 글을 보게 되었다. 5¢를 주는 건가라는 호기심에 유심히 살펴 보았다. 내용을 보니, 빈병을 재활용을 하면 환급해준다는 내용이었다.

CA CRV

그럼 어떻게 환불을 받지 라는 생각에 “CA CRV”를 바로 구글링을 해보았다. CRVCalifornia Refund Value의 줄임말이었다. 계속해서 그 내용을 간략히 정리 해 보면, 캘리포니아에서 재활용을 장려 하기 위해 일부 재활용 가능한 제품에, 특히 물병과 같은 플라스틱 용기에, 특수세를 징수 하는데, 이러한 재활용품을 곳곳에 설치된 재활용 센터에 반납하면 용기당 부가된 특수세를 환급해 준다는 내용이었다. 플라스틱 물병 뿐만 아니라 맥주병, 음료수 캔 등도 재활용 센터에 가져가면 일부 금액을 환급 받을 수 있다.

 

몇 백 불씩 큰 돈이 모이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씩 모으다 보면 음료를 다시 사 마실 정도는 모을 수 있다.

 

환급을 받기 위해서 가까운 재활용 센터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봐야 하는데, 보통 랄프와 같은 대부분의 식료품점에서 가능하다. 더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선 캘리포니아 재활용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확인 할 수 있다. Zip 코드 또는 City를 입력하면 주변에 있는 재활용 센터가 조회가 된다.

 

http://www.calrecycle.ca.gov/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