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케일링 7월부터 건강보험에 포함된다!!

반가운 소식 하나 올려야 겠다. 그동안 스케일링(치석 제거) 비용이 젝게는 5만원에서 많게는 7만원까지 치과마다 비싸게 받아서 항상 부담되는 일중 하나였는데, 그래서 항상 저렴한 곳, 행사하는 곳 찾아 다녔던 한 사람으로써 이 소식은 반가운 일이다. 기사 내용은 오는 7월 부터 스케일링이 건강보험에 포함이 된다는 내용이다. 따라서 앞으로 스케일링 받을 때, 이곳 저곳 수소문 할 필요가 없어졌다. 가까운 치과에 가서 당당하게 스케일링받고 보험적용 받고 1만 3천원 내고 오면 되는 거다.

국민 모두의 치아 건강을 위해!!

 

하지만 난 지금 미국에 있다는 게 함정이랄까??ㅠㅠ

올 겨울 한국에 가면 치과부터 가야 겠다.

 

기사 내용을 보면 아무 때나 횟 수에 상관없이 계속 되는 것이 아니고 제한이 있다.

 

 


 

 

“만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든 1년에 한 차례 스케일링 보험 적용”

 

일년에 한 번만 적용이니 6개월에 한 번씩 권장하고 있는 스케일링이니, 한 번은 또 저렴한 곳 찾아서, 혹은 개인정보 팔리고 무료로?? 받아야 한다ㅠㅠ

Related Posts

치과 임플란트 의료보험급여 관련 주요 질문 5가지

치과 임플란트 의료보험급여 관련 주요 질문 5가지

치과임플란트 시술은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하지만, 비용 부담이 큰 의료 서비스 중 하나이다. 이에 대한 보험급여 적용은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치과임플란트에 대한 보험급여 적용기준,…

산정특례 제도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 환자

산정특례 제도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 환자

본인일부부담금 산정특례 제도란 무엇인가 현대 사회는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과 같은 심각한 질병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질병들은 환자뿐만 아니라 그 가족에게도 높은 경제적 부담을 주는…

치과치료 치아 보철물 크라운의 종류와 선택 기준

치과치료 치아 보철물 크라운의 종류와 선택 기준

치아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다. 옛사람들은 오복중 하나로 치아의 건강을 꼽았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근래에 와서는 근거 없는 소리라는 의견이 대다수다. 어쟀든 그만큼 삶에서 중요한 위치에…

건강보험 치과시술 틀니, 틀니 유지관리, 치과 임플란트, 치석제거(스케일링) 정리

치과 시술은 망설이게 된다. 시술로 인한 통증에 대한 두려움과 어마어마한 시술 비용이 그 대표적인 이유다. 치료시 통증은 뒤로 하더라도 레진 시술, 크라운 시술만 해도 몇십만원이 드니 목돈 들어갈…

65세 이상 어르신 틀니 7년에 1번 임플란트 평생 2개 건강보험적용 알아보기

어린시절을 회상해보면 치과는 늘 두려움에 대상이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마찬가지다. 치과 진료는 언제나 덜컥 겁부터 난다. 통증도 통증이지만 비급여가 많은 탓에 치과 진료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것도 한 몫한다….

서울 강남구 코로나19 제증명서 발급 (코로나19확진 관련 증명서)

다행이도 오미크론 변이가 일상회복, 일상정상화에 큰 역할을 했다. 코로나19 이후로 닫혀있던 해외 여행의 문이 서서히 열리고 있다. 백신을 맞았거나 완치자의 경우 각국에서 시행하던 해외입국자 자가격리도 없어지는 추세다. 일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