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체크(Check, 수표) 사용하는 법

미국에서 체크(Check, 수표) 사용하는 법

 

 

일명 백지수표라고 불리는 개인체크는 미국에서 매우 많이 사용이 된다. 우리나라에선 사용하지 않는 화폐제도라서 처음에 가면 당황할 수 있다. 하지만 의외로 체크 적는 법은 간단하다.

 

아래는 내가 가지고 있는 체크를 실제로 찍어서 내용을 기입해보았다. 미국에 가장 많이 있다는 은행 BOA (Bank of America)에서 처음에 계좌 오픈 할 때 준 체크다. 3장 뿐이 안줘서 다 사용하면 구입해야 한다고 한다.

 

Date 체크를 발행하는 날짜를 적으면 된다. (ex. 3-8-13 , 3/ 8/ 13, Mar 8, 13 )

Pay to the order of  이곳에는 받는 사람 이름을 적으면 된다.

$_____________  아라비아 숫자로 금액을 적는다. 가급적 글씨를 크게 적고 여백이 있으면 줄을 긋는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Dollars  문자로 금액을 적는다. 역시 크게 적고 여백이 있으면 줄을 긋고 여백을 매꾼다. only는 적어도 되고 안적어도 된다.

for 이 부분은 체크발행의 목적을 간단히 적는 곳이다.안적어도 무방하다.

마지막으로 본인 서명을 하면 된다.

 

 

아래 그림을 보면 작성하는데 쉽게 도움이 될 것 같다.

 



 

 

2015/09/06 – [USA/미국생활정보] – 미국 개인 체크 제 3자에게 양도 하는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