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음식값과 세금, 팁까지 하면 간단한 한끼에도 3~40불은 거뜬히 나온다. 솔직히 부담스럽다. 그래서 주로 미국에서 음식을 사먹게 될 경우, 조금이라도 비용을 아끼기 위해 투고(포장)해서 숙소에서 먹거나 패스트푸드를 찾게된다. 하지만 매번 투고를 하거나 패스트푸드를 먹을 수 없기에 식당을 찾아 머께 될 경우 팁을 따로 계산해야 한다. 현금을 가지고 있을 경우, 일정액의 팁을 놓고 일어나면 되지만, 요즘 추세가 현금을 거의 안가지고 다니기에 현금을 없을 때 팁을 어땋게 줘야할 지 으아해 할 수 있다. 걱정할 거수전혀없다. 신용카드로도 팁을 계산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신용카드로 팁 주는 방볍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여행 관련 추천글

팁이란?

서비스를 제공 받은 후 서비스를 제공한 이에게 고마음을 표시로 무언가를 준는 게 팁이다. 그런데 놀랍게도 팁은 원래 정식 명칭이 아니다. 정식 영어 명칭은 Gratuity이다. 오래전 도시와 공항을 연결해주는 셔틀을 탔을 때 낯선 단어가 있어 찾아 본 기억이 있다. 일상생활에서는 Gratuity는 잘 사용하지 않고 Tip이 더 널리 사용된다.

빌 영수증

식당에서 음식을 다 먹고 서버에게 체크를 요청하면, 일반적으로 두 장의 빌지를 가져다 준다. 한 장은 고객용이고 다른 한 장은 식당용이다.

빌지에 팁 추가하기

요즘 빌지에는 팁 계산을 쉽게하도록 참고표 또는 체크를 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원하는 곳에 체크를 하거나 직접 주고싶은 만큼 금액을 적을 수 있다.

신용카드로 팁주기는 간단하다. 팁 선택지에서 팁을 선택하거나 직접 팁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팁을 추가한다. 그리고 나서 영수증 하단에 서명을 한다. 그리고 해당 영수증은 테이블에 그대로 두고 고객용 영수증만 들고 일어나면 된다. 참고로 필자의 경우 달러 이하의 센트 단위는. 00으로 맞추는 걸 선호한다. 그래서 커스텀으로 직접 팁 금액을 적은 후, 서명을 하고 나온다.

식당 종업원 카드로 팁주기 요약

  1. 음식을 다 먹은 후, 체크를 요청한다.
  2. 서버가 1차로 빌을 가져오면 결제할 카드를 빌 위에 올려놓고 기다린다.
  3. 서버가 빌과 카드를 가져가 결제를 한 후 영수증을 가져올 때까지 기다린다.
  4. 서버가 영수증을 가져오면, 음식값의 15~20%가량의 팁을 영수증에 추가하고 서명을 한다.
  5. 팁을 계산한 영수증은 그 자리에 두고 고객용으로 준비된 다른 영수증을 들고 나온다.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2022년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 ‘피크 시간 입장권’ 예약 방법

미국의 국립공원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넓기 때문에 대부분 그냥 가도 입장이 가능하다. 하나 요세미티는 조금 다르다. 공원 내 조성되어 있는 도로로 차량을 이용해 이동해야 하기에 봄 여름 가을 성수기에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