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신속항원검사 호흡기진료지정의료기관 검색방법(ft. 카카오맵)

이제 코로나19와 함께하는 일상이 시작이 된다. 하루에 수십만명씩 가입되는 반면에 위중증으로 확대되는 비율이 현저하게 줄어든 까닭에 정부가 내린 방침이다. 초창기 우려와는 달리 오미크론의 높은 전염성이 오히려 일상회복을 한 걸음 더 단축시킨 선물이 됐다. 코로나의 전염병 관리 등급도 2급으로 낮춤과 동시에 사회적 거리두기는 이제 더이상 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마스크는 여전히 착용해야 한다. 이런 조치로 앞으로 더 많은 감염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하며 일부 우려를 표하기도 하나 정부와 방역담당기관에서는 여전히 코로나 감염 수준을 관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내보이고 있다.

신속항원검사 호흡기진료지정의료기관 검색방법(ft. 카카오맵)

지자체와 지역 보건소에서 담당하던 코로나 검사도 점차 민간 병원으로 이전하는 추세다. 자가검사키트로 직접 코로나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호흡기진료지정의료기관에서 코로나 확진 여부를 판가름 할 수 있다.  다만, 모든 가까운 병원이 코로나 진료를 담당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진료병원을 찾는다고 전화로 문의를 하기엔 소모되는 시간과 노력이 크다. 스마트폰앱을 이용해 간단히 신속항원검사 또는 PCR검사를 할 수 있는 가까운 호흡기진료지정의료기관을 찾을 수 있다.

 

카카오맵을 통한 신속항원검사 호흡기진료지정의료기관 검색하기


1.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맵을 실행한다.

2. 화면 상단 검색창 바로 아래에 보면 코로나관련 메뉴(신속항원검사, 코로나19 전화상담, 선별진료소)가 있다. 이 중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누르면 해당 키워드가 검색된다.

 


3.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의원, 병원 목록이 정렬된다.

4. 화면 좌측 상단에 지도 버튼을 눌르면 지도에 검색결과가 나타난다.


5.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병원들이 지도에 표시됐다. 이 중에서 가까운 병원 혹은 후기가 괜찮을 병원을 찾아 가 진료를 받으면 된다.

 

호흡기진료지정병원 진료비

과거 전면 무료로 했던 코로나 검사 비용이 호흡기진료지정병원에서 할 때는 소액(5000원~)의 비용을 내야한다. 보건소에서도 여전히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나 워낙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는 까닭에 보건소에서 하려면 긴 대기는 감수해야 한다. 이런 이유로 최근 코로나에 걸린 필자도 호흡기진료지정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후 확진 판정을 받아 일주일 자가격리하며 재택치료를 통해 건강을 회복해 일상으로 다시 돌아왔다.

코로나19 오미크론 양성(확진) 자가검사키트 호흡기감염내과 지정병원 신속항원검사

 

 

Related Posts

치과 임플란트 의료보험급여 관련 주요 질문 5가지

치과 임플란트 의료보험급여 관련 주요 질문 5가지

치과임플란트 시술은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하지만, 비용 부담이 큰 의료 서비스 중 하나이다. 이에 대한 보험급여 적용은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치과임플란트에 대한 보험급여 적용기준,…

산정특례 제도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 환자

산정특례 제도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 환자

본인일부부담금 산정특례 제도란 무엇인가 현대 사회는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과 같은 심각한 질병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질병들은 환자뿐만 아니라 그 가족에게도 높은 경제적 부담을 주는…

치과치료 치아 보철물 크라운의 종류와 선택 기준

치과치료 치아 보철물 크라운의 종류와 선택 기준

치아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다. 옛사람들은 오복중 하나로 치아의 건강을 꼽았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근래에 와서는 근거 없는 소리라는 의견이 대다수다. 어쟀든 그만큼 삶에서 중요한 위치에…

건강보험 치과시술 틀니, 틀니 유지관리, 치과 임플란트, 치석제거(스케일링) 정리

치과 시술은 망설이게 된다. 시술로 인한 통증에 대한 두려움과 어마어마한 시술 비용이 그 대표적인 이유다. 치료시 통증은 뒤로 하더라도 레진 시술, 크라운 시술만 해도 몇십만원이 드니 목돈 들어갈…

65세 이상 어르신 틀니 7년에 1번 임플란트 평생 2개 건강보험적용 알아보기

어린시절을 회상해보면 치과는 늘 두려움에 대상이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마찬가지다. 치과 진료는 언제나 덜컥 겁부터 난다. 통증도 통증이지만 비급여가 많은 탓에 치과 진료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것도 한 몫한다….

서울 강남구 코로나19 제증명서 발급 (코로나19확진 관련 증명서)

다행이도 오미크론 변이가 일상회복, 일상정상화에 큰 역할을 했다. 코로나19 이후로 닫혀있던 해외 여행의 문이 서서히 열리고 있다. 백신을 맞았거나 완치자의 경우 각국에서 시행하던 해외입국자 자가격리도 없어지는 추세다. 일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