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뱅크오브아메리카 신용카드 가족카드 온라인 신청 후 한국에서 수령

미국에서 사는동안 만들었던 신용카드를 해지 않고 계속해서 가지고 있다. 미국에서는 신용점수가 없으면 아파트 임대며 자동차 구매 등 경제활동이 쉽지 않다. 보증인(코싸인)을 구해야 하는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신용점수가 없던 초반에 아주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다. 미국을 떠나 우리나라에 돌아올 때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용카드 하나는 살려두었다. 신용점수를 유지하기 위해서다. 해지하지 않고 유지했을 때, 문제는 카드 유효기간이 만료 되면 새 카드가 한국으로 배달 해 주는지 여부다. 한국으로 뱅크오브아메리카 배달이 가능하다. 수년전 관련 내용을 한국에서 미국신용카드(뱅크오브아메리카) 재발급 받는 법에서 다룬 적이 있다. 이번엔 그보다 한 걸을 더 나아가 가족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을까 궁금했다. 직접해보니 가능했다. 가족카드도 한국에서 신청하고 한국에서 받을 수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신용카드 가족카드 온라인 신청 후 한국에서 수령

이 글에서는 뱅크오브아메리카 신용카드에 가족구성원을 추가해 가족카드를 발급받는 과정을 그것도 한국에서 배달받는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신용카드

 

뱅크오브아메리카 신용카드 가족카드 수령기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2022년 2월 10일이다. 우표 소인에 찍인 날짜를 보면 2022년 1월 18일로 되어 있다. 신청을 1월 10일 정도에 신청했으니 신청한지 한 달 만에 받은 셈이다.

 



디자인이 좀 더 산뜻하게 변경이 됐다.

 


후면에 카드번호 이름 유효기간 등 배우자 명의로 제대로 인쇄가 되어 있다.

 


좌측은 필자 명의의 신용카드이고 우측은 이번에 새로 받은 배우자 명의의 가족카드이다.

 




이렇게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가족카드를 신청하고 국내에서 카드를 수령할 수 있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신용키드 가족카드 온라인 신청 방법


1. 가족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 먼저 뱅크오브아메리카 웹사이트에 접속 및 로그인을 한다.

2. 카드 화면으로 이동 후, Information & Services 탭 메뉴를 선택한다.


3. Services 항목 내에 add an Authorized user를 찾아 눌러준다.

 


4. 가족카드 신청화면이다. 가장 먼저 가족가드를 받을 주소를 제대로 확인한다. 만약, 주소가 한국이 아니거나 변경되었다면 수정해준다. 주소 변경 반영이 약 24시간 가량 걸리기 때문에 주소 변경이 확정이 된 후, 다시 신청 과정을 시작한다.

5. 이름, 관계, 국가, 생일 등을 입력 한 후, Submit 을 눌르면 가족카드 신청이 완료된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신용카드 가족카드 발급 후기

가족 카드 신청 후, 이렇다할 안내 메일이나 알림을 따로 받지 못했다.  정상적으로 카드 발급 진행이 되고 있는 지, 배송이 되고 있는지 등의 여부를 알 길이 없었다. 그래서 미국 밖으로는 가족카드 발급 및 배송이 안되는 줄 알았다. 신청 후 한 달 가량 지난 후에 떡 하니 우편함에 카드가 배송이 되어 있었다. 신청을 제대로 했으면 그냥 한 달 정도 기다리면 된다.

 

한국에서 미국신용카드(뱅크오브아메리카) 재발급 받는 법

 

한국에서 미국신용카드(뱅크오브아메리카) 재발급 받는 법

필자는 BOA 신용카드를 하나 가지고 있다. 미국에서 공부 할 때, 만들어 두었던 신용카드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체이스,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등 다른 카드도 많이 있었는데, 모두 해지하고 하나

blog.hangyeong.com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This Post Has 3 Comments

  1. 안녕하세요, 저도 미국에서 들어와서 미국 신용카드를 유지중인데 카드를 한국에서 직접 사용하시기도 하나요? 만일 사용하신다면 미국계좌없이 신용카드빚을 갚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여쭈어 봅니다~

    1. 국내에서는 따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만 미국 뱅크 어카운트가 있다먼 그것을 이용할 수도 있고 직접 카드사에 해외송급해도 될 듯합니다. 요즘엔 미국도 인터넷 은행이 생겨 국내에서 미국 어카운트를 만들기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