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PC에서 인스타그램 게시물 업로드 하기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등 게시물을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는 모바일 기기(스마트폰)에서만 가능했다. 모바일에만 초점을 맞춘 인스타그램의 방향성 때문이다. 인스타그램이 세상에 선보인 이래로 PC 게시물 업로드 기능 전무한 상태로 10년이 넘게 시간이 흘렀다. 개인적으로 사실 많이 불편했다. 방법이야 찾자면 PC에서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긴 있었다. 서드파티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이용해 PC를 모바일로 속여 우회적인 방법으로 게시물 업로드를 하는 방법이다. 꼭 이렇게 까지 해야 허나란 생각에 차츰 인스타그램 게시물 업로드는 한동안 뜸했다. 헌데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하면서 PC에서도 웹브라우저롤 접속한 상태에서 게시물 업로드를 할 수 있게 됐다. 자체 PC 게시물 업로드 기능이 생겼다. 그 반가운 소식을 글로 남겨본다.

PC에서 인스타그램 게시물 업로드 하기

 

인스타그램 게시물 PC에서 올리기

 

1. PC에서 크롬이나 웨일 등의 브라우저로 인스타그램에 접속 및 로그인을 한다.

 


2.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보면 여러가지 아이콘 메뉴가 있다. 그동안 없던 + 버튼이 새로 생겼다. + 버튼이 바로 게시물 추가 버튼이다. 이제 PC 웹브라우저에서 공식적으로 인스타그램 업로드를 지원한다.

 


3. +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 창이 뜬다. 컴퓨터에서 선택을 누르면 파일탐색기가 열려 사진을 선택해 업로드 할 수 있다.

 


4. 윈도우 기준 파일탐색기에서 사진 또는 동영상을 선태한다. 여러개를 선택하면 여러장이 동시에 업로드 된다. 

 



5. 업로드한 사진을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잘라 사진 또는 영상을 돋보이게 설정한다.

 


6. 여러장의 사진을 업로드 했을 경우 순서를 변경할 수 도 있다.

 


7. 인스타그램 사진 필터도 적용이 된다. 인물은 더 예쁘거 멋지게, 음식은 더 맛있어 보이게 하는 인스타그램의 사진필터의 특징을 그대로 PC에도 옮겨놨다.

 



8. 마지막으로 문구와 태그 입력, 사진에 사람 태그, 위치 추가, 등등 부가적인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사진 업로드 및 편집, 문구와 태그 입력이 끝났으면 오른쪽 윗부분에 보이는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게시물이 업로드 된다.

 

그동안 모바일에서만 지원했던 게시물 업로드 기능을 PC에도 확대했다. PC에서 업로드 하려면 크롬 플러그인등을 따로 사용해야만 했던 불편함이 이제는 사라졌다. 이런 접근성을 높이는 노력은 언제나 환영한다.

 

 

 

 

인스타그램 윈도우 PC버전 사용해보니(Feat. Microsoft Store)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기기(스마트폰)에서 특화된 SNS이다. 물론 PC 환경에서도 인스타그램을 이용할 수 있지만 극히 제한적이다. PC에서는 주로 이른바 눈팅만 가능한 시스템이다. 여러 우회방법

blog.hangyeong.com

 

인스타그램 좋아요 기록 확인 방법

모든 쇼셜미디어의 호감도 표시는 좋아요로 대변된다. 페이스북의 손가락 좋아요를 시작으로 인스타그램의 하트 좋아요, 유튜브 역시 좋아요를 통해 호감도를 표시한다. 블로그도 마찬가지다.

blog.hangyeong.com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비활성화 해제

SNS의 장점은 쉽게 다른 이들과 소통할 수 있고 자신의 경험이 생각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크다. 하지만 누구나 그 연결고리를 잠시 쉬고 싶을 때가 있다. 잠시 SNS를 멈추는 동

blog.hangyeong.com

 

Related Posts

윈도우 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23h2 업데이트 버전이 나온지도 어느 덧 반년이 흘렀다. 이상하게 도사용하고 있는 테스크탑 PC에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고 22h2 버전 보안 업데이트만 몇 개월째 계속이다. 그래서 수동으로 윈도우11…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