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드림메이커 Feel Fan Plus BLDC 모터 WIFI 리모콘 무선 선풍기(DM-FAN02-W-T) 내돈내산 언박싱 리뷰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 며칠째 에어컨을 끄지도 않고 계속 돌리고 있다. 작은 벽걸이 에어컨만으로는 실내 구석구석 시원하게 하기는 어렵다. 에어컨과 선풍기 조합을 이뤄야 가성비 냉방이 가능하다. 집 구석구석 시원한 냉방을 위해 선풍기를 마련하고자 검색을 시작했다. 그러던중 드림메이커 2021년 형 Feel Fan Plus 선풍기 제품이 눈에 들어왔다. 무선기능에 BLDC모터를 사용해 조용하고 리모콘 컨트롤이 가능하고 WIFI 어플연동이 가능해 어디에 있든 어플로 켜고끄고 바람조절, 회전까지 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가성비 또한 뛰어나다. 여러제품과 비교하다가 이 제품으로 구매를 결정했다. 중국에서 배송되는 직구 제품이기에 구매 후 약 10일만에 수령했다. 제품을 받고 사용한지 3일 됐다. 짧은 사용기간이지만 상당히 만족스럽다. 기존에 사용하던 르젠 제품에 비해 상당히 마감도 고급스럽고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제품을 정말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든다. 이 글에서는 상세한 사진을 중심으로 간략한 언박싱 및 짧은 사용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다.

드림메이커 Feel Fan Plus BLDC 모터 WIFI 리모콘 무선 선풍기 내돈내산 언박싱 리뷰

G9에서 이것저것 할인을 받아 약 7만8천원 정도에 구매를 했다. 구매 후, 아직 배송되기 전 일주일 후쯤에 Qoo10에 검색을 해보니 6만원대 후반에 판매하고 있어 씁슬했다. 그래도 좋은 제품 받았고 국내에서 AS가 되고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 일주일 먼저 사용한다는 거에 위안을 삼는다.

 






상품 페이지 소개에 중국판이고 돼지코 증정이라 적혀있었으나 실제로 물건을 받아 보니 EU/한국형 플러그가 들어있었다. 추가로 돼지코를 연결하지 않아도 되어 번거로움이 줄어들었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수려한 딱 보고만 있어도 귀엽고 예쁜 리모컨이 들어있다. 즉시 사용할 수 있는 AAA 배터리도 하나가 동봉되어 있다.


리모컨에는 1.5V AAA 규격의 배터리가 하나 들어간다.

 




선풍기 모터 해드 부분에 작은 오염이 있었다. 제품 포장중에 생긴 오염 같아보인다. 물티슈로 지워도 지워지지 않아 그냥 두었다. 기기에 이상이 없다면 이런 오염 정도는 사용하면서도 충분히 생기는 터라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해더 부분과 선풍기 목 부분이 연결되어 있어 이렇게 쥐고 있으니 마치 토르 망치 묠리르 같다.




날개가 독특하게 생겼다. 가운데는 다섯개, 그리고 테두리 외부에는 7개의 날개가 달려 있다. 보다 강력한 바람을 일으킨다는데 이 부분은 문과라 원리는 전혀 모른다.

 



무선 충전 단자다. 강력한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충전기 근처에 가져가면 톡 하고 달라붙으며 충전이 된다.

 


사진이 희미해 자세히 보이지 않지만 상단에 제조일이 적혀 있다. 2021년 4월에 제조된 제품이다. 모델명은 작년 모델명과 동일한데 제조일이 2021년이라 2021년 형으로 소개된듯하다. 모델라인은 동일하니 2021년형이어도 작년 모델과 비교해도 바뀐점이 없다.

선풍기 조립


이제 선풍기 조립을 시작하도록 하겠다. 


모터가 달려있는 해드와 뒷망, 그리고 여러 조임 장치를 준비한다.



뒷망과 모터해드에 방향을 맞춰 끼워준다. 그리고 구멍이 뚫려있는 조임장치를 돌려 고정시켜준다.



이어서 날개를 조립한다. 선풍기 날개를 자세히 보면 가운데 결착 부위에 일자로 홈이 나있다. 이 홈을 모터에 있는 일자 걸림쇠와 잘 맞춰 조립을 해준다.



이어서 앞이 막혀있는 조임장치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조여준다.


조임장치를 자세히 보면 상단에 좌우방향에 잠김 열림 표기가 되어 있어 쉽게 조립과 분해를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앞마개를 막아줄 차례다. 앞마개 중아에 부착되어 있는 스티커를 제거하고 선풍기 뒷망에 잘 걸어준다.



그리고 6시 방향 턱 부분에 보면 작은 나사홀이 있다. 이곳에 동봉된 안전 나사를 조여 선풍기 망을 고정시켜준다.


나사까지 조였다면 앞망과 뒷망이 잘 연결이 됐는지 손으로 한 번 확인해 본다.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

 


배터리가 부족하면 전원이 켜짖지 않을 수 있으니 먼저 배터리를 충전을 진행한다.

 



충전기는 100-240V까지 사용가능한 프리볼트 제품이다. 출력은 12V, 2A 출력 제품이다.

 



충전기에 선풍기를 올려보았다. 선풍기가 충전이 잘 되고 있다는 표시로 바닥면에 불이 들어온다.

 

사용설명서





사용설명서는 전부 영어외 다른 나라 언어로 되어 있어 크게 도움되지 않는다. 다만 스마트폰 연동 앱 설치를 위해서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는 식이 아닌 QR코드를 찍어 APK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식이다. 왠지 찜찜하다. 중국제품이고 구글플레이스토어 인증도 안된 앱을 설치하는 게 꺼림직스럽다. 그래서 비밀번호 설정 할 때, 전혀 처음 쓰는 비밀번호를 지정했다. 나중에 어떤 비밀번호를 지정했는지 기억하지 못할 수 도 있다.

 




와이파이도 연결하고 앱연동도 마치고 전원을 켜보니 잘 작동한다. 무선 선풍기는 이제품이 처음 사용하는 제품이다. 신세계를 경험했다. 선없이 원하는 곳에 놓고 선풍기를 돌릴 수 있다는 게 정말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 편리함이 있다. 더이상 선 길이, 콘센트 위치 등에 구애받지 않아도 된다. 무선 선풍기라는 점은 정말 마음에 쏙 든다. 다만 높이 조절이 번거롭다. 가운데 봉을 뺏다 끼웠다 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봉이 르젠 제품에 비해 얇아서 튼튼하게 잘 바쳐줄지 의구심이 든다. 날개가 작은데 바람은 나름 강력하다. 소음은 거의 없다. 특히 1단으로 두면 켰는지 껏는지 구분이 안갈 정도다. 아래 영상은 1단부터 4단까지 소음테스트를 진행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아쉬운 점은 샤오미 생태계 제품이지만 미홈앱과 연동이 안되고 자체 개발앱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구글어시스턴트나 알렉사 같은 AI비서와 연동이 안되어 음성 명령으로 제어가 어렵다는 점이다. 현재는 샤오미 제품 역시도 구글에서 구글어시스턴트와는 보안상의 이유로 연동을 막아둔 상태긴 하다. 음성 비서와 연동이 되었다면 더할나위 없이 만족스렁웠을 텐데 이 점은 상당히 아쉬움이 남는다.

 

드림메이커 Feel Fan Plus 선풍기(DM-FAN02-W-T) 어플, 리모콘 연동 하는 법

 

드림메이커 Feel Fan Plus 선풍기(DM-FAN02-W-T) 어플, 리모콘 연동 하는 법

샤오미 선풍기로 알려진 드림메이커 Fell Fan Plus 선풍기를 내돈 주고 직접 사서 언박싱 포스팅을 바로 전에 올렸다. 드림메이커 선풍기 시리즈 2탄으로 스마트폰앱 연동 방법과 리모컨 연동 방법

blog.hangyeong.com

 

 

 

모기퇴치 3가지 필수 추천 아이템, 내돈내산 모기약 살충제 원터치 모기장 추천

필자의 여름 나기 준비는 르젠 선풍기 DC270모델 구매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더위와 맞설 아이템 마련이 된 후 더위 이외의 또 다른 적 이제 날벌레, 모기, 파리 등을 맞설 준비를 해야

blog.hangyeong.com

 

르젠 리모컨 선풍기 BLDC LZEF-DC270 화이트, 내돈내산 솔직 후기

또다시 높이 뜬 태양이 대지를 뜨겁게 달구는 계절이 찾아왔다. 누군가는 정렬의 계절이라 부르며 이 시기를 기다리지만 다른 누군가는 숨이 턱턱 막히는 이 더위를 어찌 피할까 벌써 손사래를

blog.hangyeo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 Posts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