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하나은행 과거 환율 조회하는 법

해외 직구를 자주하고 또 애드센스 등의 수익금을 달러로 받다 보니 원달러 환율에 늘 관심이 간다. 이에 따라 매일마다 달러 환율을 확인한다. 당일 환율 조회는 매우 간단하다. 네이버나 다음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그냥 환율이라고 검색어만 넣어도 바로 당일환율을 조회할 수 있기에 당일환율 확인으로는 포털 검색을 주로 이용한다..이 외에도 스마트폰 은행(국민은행, 하나은행)앱 당일 환율을 푸시 알림을 받아 확인한다. 그러나 최근 부가가치세 신고할 때, 매출을 책정하기 위해 과거 환율 정보가 필요했다. 과거 환율정보는 포털에서 정확한 자료를 제공하지 않기에 은행 정보를 활용해야 한다. 외환 환율 데이터의 기준이 하나은행이다. 포털 사이트의 환율 정보는 하나은행에서 제공받은 데이터가 바탕이다. 아마도 과거 외환은행이 하나은행과 합병이 되면서 KEB하나은행이 되면서 외환 데이터를 모두 흡수한 까닭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외환 환율 기준이 되는 하나은행 환율 정보를 기준으로 과거 환율 조회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하나은행 과거 환율 조회하는 법

하나은행 웹사이트에 접속한다. 로그인은 따로 하지 않아도 현재와 과거 환율 조회를 할 수 있다.

하나은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과거 환율 조회하기

외환> 환율/외화예금 금리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 절차 없이 바로 상단 메뉴에서 외환> 환율/외화예금 금리를 찾아 이동한다.

 


환율/외화예금 금리 페이지로 이동하면 기본값으로 현재 환율을 확인할 수 있다.


미국, 일본, 유로, 중국 등 대표적인 통화 뿐만 아니라 홍콩, 태국, 대만, 필리핀 등 세계 여러나라의 현재 환율을 확인할 수 있다.

과거 환율 조회하기


과거환율을 조회하려면 화면 중앙에 있는 조회 영역에서 할 수 있다. 먼저 확인할 통화를 선택한다. 다음으로 조회하고자 하는 일자를 지정한다. 마지막으로 고시회차를 선택한다. 일반적으로 과거 환율은 최종 고시를 선택하면 된다. 모든 선택이 끝났으면 조회 버튼을 눌러 과거 환율을 불러온다.

 


잠시 기다리면 해당 일자에 환율이 화면에 나타난다. 위 캡쳐 이미지의 경우 통화를 지정하지 않아 각국의 외환 환율이 모두 조회가 됐다. 하나은행 환율 조회의 장점 중 하나는 보여지는 데이터를 쉽게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이다. 텍스트 파일 또는 엑셀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고 즉석에서 프린터 출력도 가능하다.

 

하나은행 과거 환율 조회 텍스트 파일 저장
하나은행 과거 환율 조회 엑셀 파일 저장

텍스트 또는 엑셀로 쉽게 저장이 되어 환율을 분석하거나 필요한 곳에서 가공해서 사용하기에 용이하다.

 

나가는 글

환율의 특징을 보면, 매매기준율이 있다. 매매기준을 가운데 두고 외화를 살때와 팔때가 금액차이가 있다. 또한 현찰로 거래 할 때와 온라인 송금으로 거래할 때가 서로 다르다. 일반적으로 직구할 때,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다. 신용카드로 물품 대금을 결제했을 때, 외환 환율 기준은 송금 보낼 때(전산매도환율)로 환율이 계산된다. 카드로 결제하면 더 환율의 이익을 보는 듯하지만 여기에 해외결제시 해외카드 브랜드 수수료 1~1.4%와 국내카드사에서 떼가는 해외서비스수수료가 포함되어 현찰 환율 보다 더 나오는 경우가 많다.

Related Posts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미래의 불확실성과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는 한 방법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어려움을 겪곤 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로 비교분석 받기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 분석 후기

간혹 무료로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역을 확인해 주고 불필요하고 과도한 보장은 빼주고 부족한 보장은 어떤 것인지 비교해 준다는 설계사들이 있다. 이런 설계사들에게 한 번 붙잡히면 몇 시간은 그냥…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은 국내 최초의 생명보험 회사로서, 보험금 지급능력에서 14년 연속 AAA등급의 신뢰성을 자랑한다. 종신보험부터 정기보험, 질병보험, 암보험, 중대질병보험, 상해보험, 어린이보험, 치아보험, 간병/치매보험, 연금보험, 저축보험, 그리고 실손의료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보험…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설계사를 통해 발급받을 경우 사은품을 제공받지만, 이와 함께 몇 달 동안의 최소 사용 금액이 요구되는 의무가 부과된다. 이런 부담을 줄이는 대안으로, 핀테크 플랫폼을 이용한 카드 발급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서비스는 차량 구매부터 할부, 리스, 렌트 등 다양한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지만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려 할 때,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궁금증들이…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사후1차) 입주자모집공고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사후1차) 입주자모집공고

어제 서둘러 소식을 전했던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 입주자모집공고가 드디어 올라왔다. 이 글에서는 공고문에 기재된 내용을 중심으로 청약일정, 공급내역과 공급금액, 청약대상자 및 요건, 청약유의사항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디에이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