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블로거) 계정 페이스북 페이지 연결 연동 방법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한 경우 프로페셔녈 계정의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 몇가지 세팅이 필요하다. 그 중 하나는 이전에 소개했던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바로 연결할 수있는 버튼을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노출 시키는 것과 페이스북 페이지를연결해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면 자동으로 글을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동시키는 작업이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일단 기본적으로 이 두가지 세팅부터 시작이다. 이 글에서는 그 두번째인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녈(블로거) 계정과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이 전과 마찬가지로 눈으로만 봐도 금방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세팅을 할 수 있다. 혹여나 인스타그램 계정인 일반 계정인 경우 이 작업을 하기 전 프로페셔널(비지니스 계정 또는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전환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블로거) 계정 페이스북 페이지 연결 연동 방법

위에서 언급했듯이 인스타그램 계정이 프로페셔널 계정이라는 전재하에 페이스북 페이지 연결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프로페셔녈 계정(비지니스계정, 크리에이터계정)의 경우 프로필 화면에서 프로필 편집 버튼이 있다. 이 버튼을 눌러 프로필 편집 화면으로 이동한다.

 


프로필 편집 화면 중간 정도에 보면 프로필 정보 카테고리에 ‘페이지’라는 항목이 보인다. 이 글을 위해서 이 전에 연동해두었던 연동을 해제하고 재연결을 준비하고 있다. 그래서 페이지 명이 바로 보인다. 페이지가 없을 경우 연동과정에서 바로 인스타그램에서 만들 수도 있다. 페이지 메뉴를 눌러 연결 화면으로 넘어간다.

 


연결 검터 문구가 화면에 나타난다. 앱에서는 일부 기능만 이용할 수 있다는 문구와 모든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가서 검토하라는 내용이다. 즉, 앱에서 하는 연동과정은 계정 연결 수준에서 머무나 페이지에 이동해서는 세부 설정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내용을 확인했으면 계속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간다.

 


페이지 연결이 완료 됐다. 이미 연결된 페이지외에도 다른 페이지로 전환도 가능하다는 최종 문구가 보인다. 즉, 인스타글매 계정과 페이지 연결은 언제든 끊을 수도 있고 다른 페이지로 옮길 수도 있다. 내용을 확인했으면 최종 연결확인 버튼을 눌러 연결을 완료한다.

 


페이지 연결이 완료됐다. 이제 페이스북 페이지의 프로필 정보와 인스타그램 정보가 서로 연동이 되고,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인스타그램 링크를 타고 들어올 수 도 있다. 또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글이 자동으로 페이지에 연동이 되어 따로 업로드를 하는 불편함을 줄여 페이지 최신 피드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위는 필자의 인스타그램 피드 중 하나를 하나를 옮겨놓았다. 위와 같이 글 본문에 인스타그램 피드를 삽입하는 방법을 이전에 속개한 적이 있다.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전에 올린 글()을 참고하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성인광고 같은 유해프로필이 아닌 경우 100% 맞팔을 지향한다. 맞팔을 원하는 분들 이라면 누구나 선팔을 걸고 기다려주면 24시간 내에 맞팔을 하도록 하겠다.

 

인스타그램 다른 앱과 공유 (Facebook, Twitter, Tumblr, Ameba, Ok.ru) 연동 방법

인스타그램 개인 일반계정에서 블로거(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방법

인스타그램 3일 동안 팔로워 50명 늘린 비결 대공개

인스타그램 좋아요 기록 확인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에 인스타그램 공유하기(피드 삽입하는 법)

인스타그램 윈도우 PC버전 사용해보니(Feat. Microsoft Store)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비활성화 해제

Related Posts

웹 페이지 메타 태그의 중요성과 종류

웹 페이지 메타 태그의 중요성과 종류

웹 페이지를 만들 때 눈에 보이지 않는 중요한 요소가 있다. 바로 메타 태그(meta tag)이다. 메타 태그는 페이지에 대한 메타데이터, 즉 데이터를 설명하는 데이터를 정의한다. 이 작은 태그들은 검색…

윈도우 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23h2 업데이트 버전이 나온지도 어느 덧 반년이 흘렀다. 이상하게 도사용하고 있는 테스크탑 PC에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고 22h2 버전 보안 업데이트만 몇 개월째 계속이다. 그래서 수동으로 윈도우11…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