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Flo(플로) 해지하는 법

SKT로 번호이동을 해오면서 판매자의 권유로 Flo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했었다. 첫 두달은 100원이어서 저렴한 비용으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는 마음에 가입해서 이용을 잘 했었다. 플로 이용 두달이 지날 쯤 약 9000원 정도의 비용이 결제됐다는 알림을 받았다. 통신사 할인 등 다양한 할인을 받으면 음악서비스를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에, 또 필자는 언제 샀는지 기억도 안나는 멜론폰인 옴니아를 아직 소지하고 있다. 혹시나 하고 얼마전 전원을 켜보니 전원도 들어온다. SKT 사용자는 옴니아를 통해 멜론을 무기한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에 해지를 결심했다. 안되면 다른 음악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니 상관없다.


음악서비스 해지는 미로탈출과 다름이 없다. 해지 과정을 정말 복잡하게, 아니 찾기 어렵게 꼭꼭 숨겨놨다. 해지를 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메뉴를 눌러보고 뒤로가기를 반복했는지 모른다. 필자와 같은 시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 해지 과정을 글로 남긴다.

 


플로앱을 실행 시키고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이 있다. 이 아이콘을 눌러 설정화면으로 이동한다.

 


설정화면에서 회원정보관리 메뉴가 보인다. 이 버튼을 눌러 정보관리 화면으로 이동한다.

 


정보관리 화면에 보면 여러 텍스트 메뉴가 보인다. 한눈에 들어오지 않지만 하단에 보면 “현재 보유 이용권“이라는 메뉴가 있다. 현재 보유 이용권 메뉴를 선택한다.

 


현재 보유 또는 보유했던 이용권이 목록에 나타난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이용권 중에서 해지할 사용기간에 해당하는 이용권을 보면 자그마한 글씨로 상세 보기라는 링크가 있다. 상세 보기를 클릭해 이용권 상세화면으로 이동한다.

 


플로 이용권 상세보기 화면이다. 이용권 명, 결제 수단, 기간, 구매 출처, 이용권 금액 등 상세 내용이 나온다. 이 중에 하단에 안내 부분을 보면 정말 작은 글씨로 “이용권 해지 예약“이라는 링크가 있다. 이 링크를 찾아 클릭해 준다. 정말 작아서 자세히 보아야 보인다.

 


SKT 번호 이동 후, Flo 처음 이용 이벤트로 월 100원에 두달 동안 이용할 수 있는 플랜을 사용하고 있었다. 세달째 접어들면서 기존 이벤트는 종료되고 정상가 요금이 결계됐다. 바로 해지하려고 어렵사리 미로를 해쳐가며 해지 경로를 찾아갔으나 프로모션 이용권의 경우 해지 예약 신청은 혜택 종료 후 정상 결제 기준, 7일이 초과한 시점 부터 가능하다는 문구가 뜬다. 즉, 정상 요금은 한달은 써야 해지가 된다는 소리다. 어쩔수 없이 7일을 기다려 해당 이용권을 해지할 수 밖에 없었다.

 

7일 경과 후

바삐 일상을 보내고 어느덧 7일이 지났다. 7일이 경과 후, 위에서 언급했던 경로로 다시 들어가 이용권 예약 해지 링크를 눌러 해지 예약을 이어서 진행했다.


7일이 지나니 이전과 다른 안내문구가 뜬다. 이전에는 정상 결제 후, 7일이 지나야 해지 예약이 가능하다는 안내문구가 떴었는데, 이제는 이용권 해지 예약을 진행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다. 유의사항 동의를 눌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한다. 유의 사항 동의가 흐린 회색으로 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진한 이용권 유지에 눈이 간다. 해지를 마음 먹었다면 이용권 유지는 간단히 무시하고 흐릿한 글씨를 눌러준다.

 


여러가지 음악 경험을 더이상 누릴 수 없다는 해지방어 문구가 또 길을 막는다. 아랑곳하지 않고 ‘그래도 해지할래요‘를 선택한다.

 


해지방어가 정말 대단하다. 한 번더 해지를 만류하는 유혹을 한다. 이번에는 할인권을 준다. 무려 3개월 동안 정상요금의 50%을 해준다는 문구다. 만약, 플로를 계속 이용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간혹 이렇게 해지화면을 들락날락 거리는 것도 좋아 보인다. 이렇게 할인권을 주니 말이다. 필자는 해지를 결심했기에 그래도 해지할래요 버튼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갔다.

 


해지 정말 어렵다. 또 한 번 해지를 만류하는 장치를 두었다. 이번에는 해지하려는 이유를 묻는다. 아무거나 선택 후, 의견 전달 및 해지를 눌렀다.

 


드디어 해지 예약이 완료 됐다. 멜론이든, 지니뮤직이든 음악관련 서비스는 늘상 해지가 어렵다. 이거 이정도면 공정위나 소비자보호원에 민원을 넣던지 해야할 문제 같다.

 


플로 해지 던전 탐험을 무사히 마치고 잠시 후, 문자 메시지로 해지 예약이 정상적으로 완료됐다는 안내사항을 전달받았다.

 

왓챠(Watcha) 2주 무료체험 자동결제 구독 해지방법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 하는 법 (웹사이트, 모바일앱)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