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인정금액 납입인정회차 조회방법

주택가격이 치솟자 청약열풍도 덩달아 치솟고 있다. 민간분양 아파트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가운데, 이제막 첫걸음을 뗀 30대를 중심으로 신혼부부등 주거가 필요한 세대들 치솟는 분양가와 넘을 수 없는 청약점수 때문에 분양시장도 넘볼 수 없게 돼버렸다. 그래서 많은 내집마련을 꿈구는 가구들이 공공분양에 눈을 돌린다. 분양가 상한제를 도입해 일정수준 서민들의 눈높이를 맞췄고 신혼희망타운이라던지 신혼부부 특별공공분양을 실시하면서 낮은 청약점수로도 찔러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기 떄문이다. 허나 턱없이 공급이 부족한 상황에서 경쟁률은 연일 최고지이다. 청약에 담첨되기가 하늘에서 별따기 만큼 힘든게 사실이다.

KB 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인정금액 납입인정회차 조회방법

상황이야 어쨌든, 내집마련을 위해 온갖 방법을 다 써봐야 하지 않겠는가? 공공분양 공고의 조건을 맞춰가며 될때까지 청약을 넣어본다. 청약 조건 중에 필수가 바로 주택청약통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고 일정기간 꾸준히 납입을 해야한다. 보통 24개월 이상 납입하면 1순위가 주어진다. 그 이후로는 얼마나 많이 통장을 유지했는지가 관건이다. 이게 일반 분양 청약에서 점수를 따지는 방법중 하나이다. 신혼부부 등 주거가 꼭 필요한 대상으로 하는 특별분양은 이 보다는 너그럽다. 보통 24개월이 넘으면 만점을 받기는 하나 6개월 이상만 소지하고 있어도 청약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어쨋든 중요한것은 청약통장의 보유여부다. 다음으로 일정기간 이상 청약통장을 보유하고 꾸준히 납입했다면, 납입회차와 납입금액이 중요하다. 오랜기간 가지고 있다보면 몇회나 납입했고 얼마큼의 금액이 납입금으로 인정되는지 정확히 확인이 어려울 때가 있다. 바로 그때, 정확한 납입인정회차와 납입인정금액을 확인해야 한다. 이 글에서는 KB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 조회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상세정보

국민은행은 하나은행과 다르게 계좌상세정보에서 납입인정회차와 납입인정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청약 순위와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국민은행 홈패이지 내에 주택도시기금 페이지로 이동한다.

 

주택도시기금

주택도시기금 페이지는 상단 메뉴바에서 전체서비스를 선택하면 주택도시기금 메뉴가 보인다. 이 곳에서 주택도시기금 메뉴를 눌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주택도시기금 페이지에 들어왔다. 상단 메뉴에 주택청약종합저축 메뉴를 선택한다.

 

청약통장 순위조회

다음화면에서 청약통장 순위조회 메뉴를 선택한다.

 


청약통장 순위 조회 페이지로 이동하면, 간략한 청약 통장 안내외 순위와 점수 등이 소개된다. 대략적인 내용을 살피고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린다.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리면 순위 조회하기 버튼이 보인다. 이 버튼을 눌러준다.

 

청약통장 순위 조회

청약 통장 순위 조회 화면이다. 이 화면은 다른 은행 조회 화면과 거의 비슷하다. 청약통장의 상품 종류를 선택하고 공고문에 적혀 있는 1순위 최소 개월수를 입력해준다. 그리고 조회 기준일은 대부분 공고일이 기준이다. 청약 공고가 난 당일을 입력한다. 모든 내용입력이 완료 되면 조회 버튼을 누르다. 조회 버튼을 누르면 순위, 납입인정금액, 납입인정회차등을 확인할 수 있다. 조회된 정보를 기준으로 청약을 하면 된다.

 

하나은행 주택청약통장 납입인정회차 및 금액 조회방법

 

하나은행 주택청약통장 납입인정회차 및 금액 조회방법

최근 주택가격 폭등으로 인한 청약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저렴한 공공분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지만 일반민간분양보다는 조건이 까다로워 이것저것 따져볼것이 많

blog.hangyeong.com

SH 공공분양 신혼부부 특별분양 위례지구 A1-5, 12BL 신청 후기 (SH 청약 신청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