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리뷰

다마스쿠스 사시미칼 횟칼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내돈내산

찬바람이 솔솔 불어오니 몸이 근질근질하다.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최대한 삼가며 지내고 있어 더 근질하다. 그러다보니 쇼핑에 눈을 뜬다. 뭐 이전에도 좋아했던 쇼핑에 더 즐거움을 느끼는 듯 하다. 그렇다고 이것저것 막 사들이기보다는 평소에 마음에 두었던 제품을 하나둘 저렴한 가격에 들이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다마스쿠스 제련 방식으로 만든 사시미 횟칼이다. 국내에서 구매하려면 10만원 후반, 조금 괜찮아 보이면 20만원은 훌쩍 뛰어넘는다. 품질이야 확실히 차이날지도 모르지만 전문 칼잡이, 쉐프도 아니고 그냥 흉내만 내는 수준이니 멀리 중국으로 눈을 돌려본다. 알리에서 며칠을 눈팅 중에 합리적인 가격에 맘에 드는 제품이 있어 주문을 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낚시를 즐긴다. 이번에 구매한 칼은 집에서 사용하기보다는 낚시하다가 잡은 물고기를 즉석에서 포를 뜨기 위한 용도로 구매했다. 일반 오천원 만원하는 저렴한 주방용 식칼로도 충분히 할 수도 있지만, 폼 좀 잡아보고 싶었다. 알리에서 주문한지 3주 정도만에 도착한 듯 하다. 낚시하면서 가지고 다닐 휴대용이라는 점을 감안해 그냥 칼만 단품으로 구매하지 않고 케이스도 있는 제품을 골랐다. 나무 케이스라 보기에도 고급스러워 보이고 휴대용으로 안전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을 것 같다.

 


3주 만에 도착한 사시미 횟칼이다. 뾱뾱이 봉투에 테이프로 돌돌 감아져 왔다. 알리발 제품은 정성스런 포장을 기대하긴 어렵다. 그래서 그런지 어느정도 초연해진다. 내용물만 정상이면 된다는 뭐 그런 마음이 언제부턴가 내 맘속에 자리하고 있다.

 



포장 상자는 이런 모양을 하고 있다. 상자가 구겨지지 않았다면 나름 멋스러웠을 텐데라는 마음을 잠깐 해본다. 그래봤자 분리수거행일 것을 상자가 뭐 그리 중요하랴!

 


처음 마주한 사시미 칼의 모습이다. 나무 케이스가 칼날 부분을 잘 보호해주고 있다. 외형은 꽤나 만족 스러웠다. 케이스가 플라스틱으로 된 저렴한 것도 있었지만 나무 케이스에 그만 시선을 빼앗겨 이 제품을 선택했다. 가죽 케이스로 된 것도 있었는데, 그건 가격이 만만치 않다. 그래서 나무로 타협을 했다.

 



나무 케이스에서 칼을 빼봤다. 뺄때도 상당히 부드러운 느낌으로 빠진다. 서걱서걱 한 그런 느낌이 아니라 바람이 빠지듯 부드러운 그런 느낌이다.

 


서로 다른 철을 두들겨 만든 다마스쿠스 무늬가 선명하게 보인다. 내눈에는 정말 예뻐 보인다.

 




손잡이도 나무로 되어 있고 자연스런 옹이 무늬가 더욱 멋을 뿜어내고 있다.

 





칼은 외관 보다 더 중요한게 있다. 바로 칼로서 제 기능을 해야 한다. 날이 제대로 서서 칼이 잘 들어야 한다. 칼 날이 잘 섰는지 자르고자 하는 목적물을 제대로 자를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중국산이라 이점이 좀 의심스럽다. 그래서 A4용지 하나를 가져다가 칼날이 얼마나 잘 섰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다.

 

알리익스프레스 – 67 레이어 VG10 다마스커스 스테인레스 스틸 일본 칼, 사시미 칼, 에보니 핸들

 

 

헨켈 미야비 주방칼 Miyabi 600D Morimoto 에디션 7인치 ROCKING SANTOKU KNIFE 내돈내산 수령기

Related Posts

금니 팔고 돈 버는 새로운 경험, 금니메이트 이용 후기

금니 팔고 돈 버는 새로운 경험, 금니메이트 이용 후기

양치질을 하다가 칫솔의 솔에 어금니에 크라운으로 씌운 금니가 걸려 금니의 안쪽이 벌어지는 불상사가 발생했다. 금니가 날카롭게 벌어지면서 잇몸에 닿아 불편하게 느껴졌다. 일단 급하게 칫솔의 손잡이 부분으로 벌어진 부분을…

뷰 View 노패킹 미러 수경 추천 블레이드F V122SAM RGO SKBR 내돈내산

수영강습을 시작한지 어언 1년하고도 반년이 훌쩍 지났다. 시간이 흘러 상급반에 진급했지만 저질 체력으로 인해 여전히 초보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실력은 늘지 않고 점점 장비에만 눈이 간다. 레인을 돌고…

브라운 체온계 IRT-6510과 IRT-6520의 비교 차이점

아직 돌이 지나지 않은 아기가 있어 육아템 중 하나인 브라운체온계 IRT-6510을 추가로 구매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제품 역시 브라운 제품으로 IRT-6520이었다. 두 제품 모두 귀에 삽입하여 체온을 측정하는…

알리익스프레스 자동 센서 액체비누(거품비누) 디스펜서 내돈내산 후기

코로나 이후에 손씻기가 일상이 되버려 세꼼마나 아이깨끗해(일본제품불매)같은 거품형 액체비누가 따로 거품을 내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손씻기 실천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매번 비누거품을 펌프질 해서 뽑아내는게 성가시다. 공공…

알리익스프레스 무선 전동 에어펌프 Reesibi BP6 (feat.캠핑학교) 내돈내산

캠핑을 즐겨하는 사람들, 이른바 캠핑족들 사이에서 캠핑학교 에어펌프를 추천받았다. 수류탄과 더불어 캠핑족 사이에서 호평을 받는 제품이다. 각각의 차이점은 무선과 유선이다. 캠핑학교 에어펌프를 쇼핑몰에서 검색해보니 가격이 5만원이 넘어 만만치…

내 아이 첫번째 도장 만들기 알리익스프레스 천연 뿔 도장 내돈내산

아이가 태어나면서 내손으로 첫 번째 도장을 만들어 주고 싶었다. 흔히 도장점에서 볼 수 있는 도장보다는 색다른 도장을 만들어 주고 싶어 이리저리 수소문하다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도장을 제작해 준다는 사실을 알고는…

This Post Has 2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