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2020~2021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알아보기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임신부 독감 무료 예방접종)

코로나19가 전세계를 강타하고 WHO에서는 팬데믹을 선언하며 대유행을 알린지 어느덧 겨울, 봄, 여름을 넘어 이제 가을을 맞이했다. 벌써 1년의 3분기를 지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만큼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감염 사태는 불씨가 전혀 잡히지 않고 있다. 다가오는 겨울까지 백신이 나오지 않고 계속 유행이 이어지면 겨울철 유행감염병인 독감까지 겹쳐 방역과 코로나 검사에 차질이 불가피하다. 특히, 코로나와 독감의 초기 증상이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코로나 검사에 몰리는 인원이 증가하게 되고 방역을 담당하는 현장은 과부하를 초래해 코로나 검사가 지연될 것은 불보듯 뻔하다.

2020~2021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알아보기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임산부 무료 접종)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할 것을 대비해 정부와 방역당국은 대책을 마련중이다. 특히 올해는 무료로 접종할 수 있는 대상을 대폭 늘렸다. 또한 기존, 3가 백신에서 4가 백신으로 전량 바꾸었다. 만18세 이하의 어린이, 청소년, 만 62세 이상 어르신, 그리고 임산부에게 무료로 독감 유행전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지정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고 각 대상별 기간은 한꺼번에 몰리는 현상을 막기 위해 차등을 두고 있다. 예방접종을 가기 전, 사전예약을 하는 편이 좋다. 누리집(https://nip.cdc.go.kr), 모바일앱, 전화 등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독감 예방접종 적절한 시기: 10월 부터 11월 사이

국내에서 독감은 10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이 발생한다. 12월-1월 그리고 3-5월에 독감이 유행한다. 따라서 예방접종은 매년 10월부터 11월 사이에 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임신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가족 중에 미성년자(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임신부가 있다면 해당 정보를 알려주어 각 시기에 맞춰 독감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알려주면 코로나 시대에 준비를 할 수 있다.

 

지원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일반 성인은 9월 중순부터 가까운 병원(의원)이나 보건소 등에서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보통 35,000원에서 60,000원 사이에 예방접종 비용이 책정되어 있다. 접종을 실시하는 기관마다 지역마다 다소 비용은 차이가 있으니 백신이 배포되고 접종이 시작하면 다양한 커뮤니티에 후기를 확인해 저렴한 곳에서 접종을 하면 된다. 추후에, 필자도 정보를 취합 후, 접종을 하고 이 곳에 간략히 정보를 올리도록 하겠다.

Related Posts

치과 임플란트 의료보험급여 관련 주요 질문 5가지

치과 임플란트 의료보험급여 관련 주요 질문 5가지

치과임플란트 시술은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하지만, 비용 부담이 큰 의료 서비스 중 하나이다. 이에 대한 보험급여 적용은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치과임플란트에 대한 보험급여 적용기준,…

산정특례 제도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 환자

산정특례 제도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 환자

본인일부부담금 산정특례 제도란 무엇인가 현대 사회는 암, 심장 및 뇌혈관 질환, 중증화상, 중증외상과 같은 심각한 질병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질병들은 환자뿐만 아니라 그 가족에게도 높은 경제적 부담을 주는…

치과치료 치아 보철물 크라운의 종류와 선택 기준

치과치료 치아 보철물 크라운의 종류와 선택 기준

치아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다. 옛사람들은 오복중 하나로 치아의 건강을 꼽았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근래에 와서는 근거 없는 소리라는 의견이 대다수다. 어쟀든 그만큼 삶에서 중요한 위치에…

건강보험 치과시술 틀니, 틀니 유지관리, 치과 임플란트, 치석제거(스케일링) 정리

치과 시술은 망설이게 된다. 시술로 인한 통증에 대한 두려움과 어마어마한 시술 비용이 그 대표적인 이유다. 치료시 통증은 뒤로 하더라도 레진 시술, 크라운 시술만 해도 몇십만원이 드니 목돈 들어갈…

65세 이상 어르신 틀니 7년에 1번 임플란트 평생 2개 건강보험적용 알아보기

어린시절을 회상해보면 치과는 늘 두려움에 대상이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마찬가지다. 치과 진료는 언제나 덜컥 겁부터 난다. 통증도 통증이지만 비급여가 많은 탓에 치과 진료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것도 한 몫한다….

서울 강남구 코로나19 제증명서 발급 (코로나19확진 관련 증명서)

다행이도 오미크론 변이가 일상회복, 일상정상화에 큰 역할을 했다. 코로나19 이후로 닫혀있던 해외 여행의 문이 서서히 열리고 있다. 백신을 맞았거나 완치자의 경우 각국에서 시행하던 해외입국자 자가격리도 없어지는 추세다. 일부…

This Post Has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