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무인 민원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

요즈음엔 대부분 집에서 온라인, 인터넷으로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하지만 집에 프린터가 없는 경우, 혹은 컴퓨터를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 인터넷 환경이 안될 때에는 인터넷 민원 발급을 활용할 수 없게 된다. 혹은 외부에서 급하게 민원 서류가 필요하게 될 때도 생긴다. 이럴 땐, 민원발급기를 찾을 수 밖에 없다. 평소에 오가다가 알고 있는 곳이라면 그곳을 찾아가서 민원 서류를 발급받으면 해결 되지만, 평소에 잘 이용하지 않은터라 위치를 알고 있기란 어렵다. 외지에서는 더더욱 그렇다. 그 지역에 주민센터를 찾으면 무인 민원발급기가 비치되어 있어 민원 서류 발급을 할 수 있으나 경우에 따라서는 지하철역, 버스터미널, 기차역 등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검색을 해보면 먼 걸음을 하지 않아도 된다. 그 방법을 이 글에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코로나 이후로 사회적 거리두가기 보편화 되면서 비대면 행정처리의 일환으로 예전부터 보급됐던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이 권장되고 있다. 반드시 주민센터를 찾지 않아도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장소에 설치되어 있기에 사람간의 접촉을 줄이면서도 행정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다. 그런데 무인민원발급기가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일반인들은 알지 못한다. 무인민원발급기의 설치 위치를 찾는 방법을 이 글에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에서 무인민원발급기라고 검색하면 정부24의 무인민원발급안내 페이지가 검색이 되 해당 링크를 따라 가면 안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바로 무인민원발급기 안내 및 설치장소 검색을 할 수 있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 안내

 



전국적으로 2020년 8월 현재 4429곳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다. 지역, 시군구, 음면동 등 현재 위치를 입력하면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된 곳을 조회할 수 있다. 앞으로 비대면 민원 처리를 위해 행정기관에서는 무인민원발급기를 더 많이 보급할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여러 민원발급기가 설치된 곳 중에서 한 곳을 선택해 보겠다. 주민센터가 아닌 서울 광진구 중곡역(지하철역)에 설치된 발급기를 선택했다.


중곡역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설치 위치 뿐만 아니라 운영시간, 발급 가능 서류의 종류, 편의 기능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있다.

 


설치 장소의 정확한 위치를 알고 싶다면, 상단에 지도를 클릭한다. 그러면 다음 카카오맵과 연동이 되어 지도에 위치가 표시된다.

 


또한, 카카오맵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다면 카카오맵앱으로 열어 네비게이션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Related Posts

2024년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안내

2024년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안내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보수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의료 분야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최신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전문성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 간호조무사와 같은 의료 전문직의 경우, 정기적인 보수교육 참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This Post Has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