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와인폰 3G 폴더폰, 수납장 구석에서 발견 LG-T390K 뒷북 리뷰

2년 전 쯤 폴더 3G폰을 회선유지용으로 알뜰폰 업체에서 와인폰을 개통한 적이 있다. 10여년 가까이 스마트폰만 사용하다가 구식 폴더를 쓰려니 손에 잘 맞질 않았다. 계속 화면을 터치하게 되는 화면터치증후군이 나타났다. 스마트폰이며, 태블릿 심지어 랩탑도 터치기능이 있어 종종 터치입력으로 업무를 해오고 있으니 자연스레 생기는 증후군이다. 또 문자를 하나 보내려 해도 여러 경로를 찾아 들어가야 한다. 문자함에 받은 편지함 보낸 편지함 등 구분이 되어 있기에 대화형 문자를 주고받기가 어려웠다. 그렇게 불편함을 격으니 어디 구석에 두다가 점점 잊혀졌다. 이후 약정 기간이 끝나고 2년이 지난 지금 해지한 폰을 서랍 정리를 하다가 발견했다. 외관이 아직 새거 같이 깔끔해 리뷰를 해볼겸 꺼내들었다. 리뷰후에는 중고장터에서 판매 예정이다. 구매하려는 이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외관이 멀쩡하니 가격만 맞으면 가져가는 이가 분명 있을거다.



거의 2년 전 헬로모바일에서 회선 유지용으로 저렴하게 개통한 KT향 LG 와인폰 3G 폴더폰이다. 요즘 갤럭시에서 화면이 접히는 폴더폰이 나오는 시대에 구시대 유물과 같은 폴더폰 리뷰라니 아이러니 하다. 하지만, 튼튼하고 단순히 전화와 문자 용도로는 이만한게 또 있을까 싶다. 특히, 한적한 시골에 어르신들에게 터치 스마트폰이 오히려 작동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만한 제품이 또 없다.

 



언박싱은 이미 2년 전에 했으나, 구성품은 아직 포장도 뜯지 않은 상태로 그대로 있다. 또 폰에 접히는 힌지 부분에 푸른색 보호필름이 여전히 그대로 부착된 상태로 보관하고 있었다.

 


키패드와 여러 기능에 바로가는 버튼이 큼지막하고 시원시원하다. 시력이 좋지 않거나 손 놀림이 둔하더라도 쉽게 버튼을 누를 수 있다.

 


오래된 폰이어도 충전잭이 2020년 현재 여전히 통용되고 있는 마이크로5핀 단자를 쓰고 있다. 따라서 충전이나 PC와 데이터 연결시 호환성 부분에서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후면에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도 탑재되어 있다. 스펙확인을 위해 LG공홈을 확인해 보니 130만 화소 카메라이다.

 


액정은 3인치 컬러 액정이다. 해상도는 240X320 픽셀로 요즘 휴대폰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화면도 작고 해상도도 낮으나 문자를 주고 받고 읽는데에는 문제가 없다.

 







배터리 용량은 1000mAh에 약간 못미치나 대시시간이 190시간이나 될 정도로 한 번 충전으로 일주일은 족히 대기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전화 통화나 문자 확인 등 사용을 하면 그 만큼 사용시간은 줄어든다.

 


제조년월이 2018년 6월로 나온다. 제조기간이 만으로 2년 조금 넘겼다. 지금은 단종이 됐는지 모르겠지만 구매했을 당시에 거의 최근 제조품을 수령한 듯 하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표면부에 약간의 흠집이 보인다. 당시 회선 유지용으로 개통을 했고 의무 통화를 위해 서너달을 꺼내놓았더니 집에서만 사용했는데도 흠집이 생겼다. 경도가 낮은 플라스틱이라 흠집이 생기는 부분은 어쩔 수 없는 듯 하다. 어르신들 효도폰으로는 여전히 현역으로 쓰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또는 공부와 집중력에 방해되는 스마트폰이 쥐약인 수험생들, 공시생들의 수요가 있을 수 도 있겠다.

 

좀 더 자세한 기기의 스펙을 확인하려면 엘지 공식페이지에서 제공하는 LG-T390K 소개 페이지를 보면 된다.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2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