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톡 PC 버전 오픈채팅방 개설 및 검색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기를 올린 김에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오픈채팅 만드는 법과 검색하는 법을 소개하려 한다. PC 버전도 그동안 많은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모바일 버전만큼은 아니지만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기능도 PC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타이핑을 치기보다는 키보드로 다다닥 타격감을 느끼며 글을 적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라 카카오톡 대화 역시 PC버전을 선호한다. 오픈채팅방도 필자와 같이 빠르고 익숙한 PC환경을 선호하는 이들이 있을 것 같아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오픈채팅방 개설 검색 과정 소개한다.

카카오톡 관련 추천글 모음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경로

카카오톡PC버전에서 오픈채팅방 경로만 알고 있다면, 나머지는 모바일과 동일하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다.

오픈채팅방에 들어가기 위해서, 일반 대화목록화면 상단부에 오픈채팅 아이콘이 있다. 이 아이콘을 선택해주면 바로 오픈채팅 홈으로 이동을 한다. 오픈채팅 홈에서 오픈채팅방 검색과 만들기를 할 수 있다.

오픈채팅방 검색, 만들기를 시작하려면 위의 과정까지는 공통이다. 위 이미지에서 번호를 매겨놓은 것처럼 각 번호만 보아도 검색과 오픈채팅방 만들기는 직관적이라 쉽게 진행이 가능하다.

1.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하기

먼저 번호 순서대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하는 방법은 상단에 보이는 감색창에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 후 검색을 하면 검색어를 포함한 오픈채팅방의 목록이 나타난다. 그 중에서 원하는 오픈채팅방을 선택해 들어가면 된다. 인터넷 검색 기능을 이용할 줄 아는 이들이라면 이 정도면 설명해도 누구나 할 수 있기에 더 이상 길게 설명은 하지 않겠다. 혹시라도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오픈채팅방 검색하는 방법을 소개한 글을 참고하자.

모바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2.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다음으로,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오픈채팅방 만드는 법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위에 보이는 오픈채팅 홈에서 플러스 모양의 정사각헝 버튼, 오픈채팅방 만들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오픈채팅방 만들기 창이 활성화 된다. 이후 과정은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과정과 동일하다.

먼저 오픈채팅방의 방제, 방제목을 입력하고 채팅방의 종류를 선택한다. 채팅방 형식는 1:1 채팅방 또는 그룹 채팅방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방제목을 입력하고 채팅방 형식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개설할 오픈채팅방의 설명을 적는 화면으로 이동한다. 이 화면에서 채팅방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입력한다. # 형식의 태그를 입력해도 좋다.

이어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사용할 프로필 편집을 한다. 카카오톡 프로필을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고 카카오 캐릭터들을 이용한 익명 프로필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고급설정에 카카오톡 프로필로 제한을 선택하면 프로필 변경이 없이 익명이 아닌 카카오톡 프로필만 사용할 수 있다.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오픈채팅용 프로필을 하나 만들었다. 순환, 랜덤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 이미지가 변경이 된다.

프로필 설정을 마치면, 확인을 눌러 카카오톡 오픈채팅 개설을 완료한다.

이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이 생성이 됐다. 주소를 다른이들에게 공개하면 오픈채팅방에 들어올 수 있다. 또한 검색 기능으로도 검색해 찾아 들어 올 수 있다. 그 외 여러 다른 설정은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할 수 있다. 

오픈채팅방 설정 화면이다. 채팅방 이름과 소개, 그리고 인원수, 검색 허용 어부, 참여 코드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혹시나 채팅방 참여시 비밀번호가 있어야 하는 채팅방을 개설을 하고 싶으면 참여코드 사용에 선택을 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해주면, 오픈비밀채팅방이 개설된다. 해당 채팅방을 삭제하려면 링크 삭제 버튼을 눌르면 채팅방이 삭제가 된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오픈채팅방을 검색 또는 만들기를 할 수 있다. 모바일은 휴대성이라는 장점이 있고 PC는 안정된 자세로 훨씬 생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고객을 상대하는 업무용으로 사용할 때는 모바일 보다는 PC버전 오픈채팅이 훨씬 유리하다는 생각이다.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