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리뷰

곰표 밀가루 맥주 내돈내산 시음 후기

레트로 감성 맥주, 맥주계에도 레트로 바람이 일고 있다. OB맥주의 귀환에 이어, 곰표 밀가루 맥주가 출시 됐다. 아니 밀가루 회사에서 맥주라니 생소하고 의아하고 신기하고 기발하다. 인터넷 상에서 곰표 밀맥주가 화제다. 이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우연히 보게되어 다른이들과 같은 마음으로 카트에 담아봤다. 한 캔당 2,500원인데, 4개를 구매하니 600원 할인을 받아 9,400원에 구매했다. 필자가 주말 늦은 시간에 이마트를 방문했는데 진열장에 절반은 이미 나가고 없었다. 다들 밀가루 회사의 신제품이 맥주라는게 신기해서 담아가는 듯하다. 이번 시즌에만 한정 출시인지 앞으로 반응을 보고 계속 제품을 내놓을지는 모르겠으나 이런건 반짝하고 사라지는 경우가 많으니 곰표 밀맥주에 관심이 간다면 서둘러 이마트를 방문해보시라.


밀가루 회사에서 맥주라니 전혀 안어울리는 듯하면서도 왠지모르게 어울린다. 밀도 맥주를 만드는 아주 주요한 재료로 쓰이기 때문일까? 필자에겐 밀가루 회사에서 만든 밀맥주 자체에 끌리기 보다 곰표 상표를 달고 나온 맥주가 이상하리 만큼 더 구매욕을 자극했다. 사실 맥주 자체보다 곰표 상표를 단 캔이 더 탐이 났다는 표현이 정확하다.

 




곰표 맥주 4캔을 나란히 놓고 사진에 담았다. 횡대로 서있는 맥주캔이 예쁘다.

 


수제맥주 마크가 프린트 되어 있다. 곰표 밀가루 수제 맥주 맛은 과연 어떤 맛일까 궁금하다. 

 



알콜 농도는 4.5%로 다른 맥주와 거의 비슷한 농도이다. 용량은 500ML다

 


“19세 미만 청소년에게 판매금지, 지난친 음주는 뇌졸증,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이런 경고문구를 보고서도 지나친 음주를 하는 사람은 없길 바란다.

 


캔 뚜껑은 따는 곳은 빨간색으로 되어 있다. 무슨 의미가 있는지는 모른다. 빨간색이 포인트다.

 


그럴싸 하게 집에 있는 맥주잔에 한가득 따라본다.

 



곰표 밀가루 맥주 따르는 영상 10초


시원하게 잔에 따라놓고 한 모금 마셨다. 음, 내가 기억하는 맥주 맛이 아니다. 뭔가 밋밋하고 달작지근한 맛과 향이 풍긴다. 뭐지?라는 생각에 혼합된 내용물을 살펴보니, 패션후르츠 추출물, 복숭아 추출물, 파인애플 추출물이 들어가 있었다. 개인적으로 맥주에서 이렇게 과실맛이 나는 맥주는 취향이 아닌지라 바로 입을 땟다.

 


곰표 밀맥주 더운 여름철 시원한 청량감을 생각해서 재미삼아 담아왔다. 기대했던 맛은 전혀 아니였다. 그래서 그런지 청량감 마져도 떨어지는 듯하다. 전혀 입맛에 맞지 않는다. 재미삼아 신기함에 맛을 보고 싶은 이들은 한 번쯤 시도해볼만 하나 큰 기대는 안하는 편이 좋겠다.

Related Posts

금니 팔고 돈 버는 새로운 경험, 금니메이트 이용 후기

금니 팔고 돈 버는 새로운 경험, 금니메이트 이용 후기

양치질을 하다가 칫솔의 솔에 어금니에 크라운으로 씌운 금니가 걸려 금니의 안쪽이 벌어지는 불상사가 발생했다. 금니가 날카롭게 벌어지면서 잇몸에 닿아 불편하게 느껴졌다. 일단 급하게 칫솔의 손잡이 부분으로 벌어진 부분을…

뷰 View 노패킹 미러 수경 추천 블레이드F V122SAM RGO SKBR 내돈내산

수영강습을 시작한지 어언 1년하고도 반년이 훌쩍 지났다. 시간이 흘러 상급반에 진급했지만 저질 체력으로 인해 여전히 초보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실력은 늘지 않고 점점 장비에만 눈이 간다. 레인을 돌고…

브라운 체온계 IRT-6510과 IRT-6520의 비교 차이점

아직 돌이 지나지 않은 아기가 있어 육아템 중 하나인 브라운체온계 IRT-6510을 추가로 구매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제품 역시 브라운 제품으로 IRT-6520이었다. 두 제품 모두 귀에 삽입하여 체온을 측정하는…

알리익스프레스 자동 센서 액체비누(거품비누) 디스펜서 내돈내산 후기

코로나 이후에 손씻기가 일상이 되버려 세꼼마나 아이깨끗해(일본제품불매)같은 거품형 액체비누가 따로 거품을 내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손씻기 실천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매번 비누거품을 펌프질 해서 뽑아내는게 성가시다. 공공…

알리익스프레스 무선 전동 에어펌프 Reesibi BP6 (feat.캠핑학교) 내돈내산

캠핑을 즐겨하는 사람들, 이른바 캠핑족들 사이에서 캠핑학교 에어펌프를 추천받았다. 수류탄과 더불어 캠핑족 사이에서 호평을 받는 제품이다. 각각의 차이점은 무선과 유선이다. 캠핑학교 에어펌프를 쇼핑몰에서 검색해보니 가격이 5만원이 넘어 만만치…

내 아이 첫번째 도장 만들기 알리익스프레스 천연 뿔 도장 내돈내산

아이가 태어나면서 내손으로 첫 번째 도장을 만들어 주고 싶었다. 흔히 도장점에서 볼 수 있는 도장보다는 색다른 도장을 만들어 주고 싶어 이리저리 수소문하다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도장을 제작해 준다는 사실을 알고는…

This Post Has 3 Comments

  1. 글 잘보고 공감 누르고 갑니다 .. ^^
    오늘도 비가 내리네요~ㅎㅎ
    장마철이라고 하니 우산 꼭 챙기세요~ 🙂
    자주 구경 올게요옵~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