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이체 취소

카카오페이 송금을 해 보면 송금이 이렇게 쉬울 수 있나 싶을 정도로 간편하다. K뱅크와 카카오뱅크 출범 이후로 은행 어플도 많이 간편해졌지만 결코 카카오페이와 비교할 수 없다. 카카오톡 사용자끼리는 돈을 주고 받을 때 수수료도 붙지 않고 바로 대화방 내에서 송금 할 수 있다. 사실 상 카카오톡을 전국민이 사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이 편의성이 열려있다는 점에서 카카오페이 핀테크 기술의 잠재력이 어마어마함을 엿 볼 수 있다. 어쨋뜬 이러한 편의성과 이점 때문에 지인과 돈을 주고 받을 때, 카카오페이를 주로 사용한다. 간혹, 송금해야 할 금액을 잘못 입력할 때가 있다. 0을 하나 더 붙인다던지 덜 붙인다던지 말이다. 혹은 다른 사람에게 잘못 보내는 경우도 생긴다. 이 경우 송금 취소가 가능하다. 그 방법을 소개해보겠다.


단, 송금 취소는 아직 상대방이 아직 돈을 받지 않았을 경우에 가능하다. 만약, 상대방이 이미 돈을 받은 상태라면 되돌려달라고 요청하는 수 밖에 없다. 아내에게는 보내야할 금액보다 더 보내는 잘 못을 저지르면 안된다. 되돌려 달라는 요청이 안먹히기 때문이다. 두 번, 세 번 확인이 필요하다.이제 본격적으로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을 공유하겠다.

 


먼저 송금 취소를 위해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송금을 먼저 진행한다. 예를 들어 설명하기 위해 1원을 송금했다.

 


송금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송금 완료 화면이 뜬다. 송금 완료 화면 우측 상단에 보면 송금 취소 버튼이 보인다. 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송금 취소가 된다. 송금 즉시 착오송금을 알아차렸다면 이 화면에서 바로 취소를 하면 된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그냥 확인을 눌러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즉, 이 화면은 송금 즉시 뜨기 때문에 정확한 대상과 정확한 금액을 송금했는지 제대로 확인을 못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내역 보기
카카오페이 내역 보기

그러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대화방으로 다시 들어간다. 카카오페이 송금 메시지 카드를 클릭한다. 그러면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이동한다. 카카오페이 메인에서 내역 보기로 들어가면 된다. 잔액 위에 카카오페이 아이콘을 누르거나 메뉴 더보기> 내역 보기 경로로 들어가면 된다.

 


이용내역 화면에 보면 송금한 내역을 열람할 수 있다. 내역 중에서 취소할 송금 항목을 선택해 상세 내역으로 들어간다.

 


상세 내역 하단에 송금 취소 버튼이 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송금이 취소된다.

 



다시 카카오페이 이용 내역을 보면, 송금이 취소되어 1원이 내 페이머니에 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정상적으로 정상 적으로 송금 취소가 진행됐다.

 

은행 앱으로 계좌 이체를 했을 때, 착오 송금으로 인해 취소를 해야 할 경우 은행에 연락을 취하거나 송금을 받는 사람에게 되돌려 달라는 요청을 해야 하는데 반해, 간단히 터치 몇 번으로 송금 취소가 된다. 이런 편의성 때문에 점점 은행앱보다 카카오페이의 사용 빈도가 늘어나는 것 같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방법

 

카카오톡 전자출입명부 고위험 집합장소 출입 QR코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하는 법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켜기 (친구 생일, 내 생일 모두)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국민은행 통장 사본 출력 하는 법, 계좌 개설 확인서 인쇄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통장사본) 발급 방법

Related Posts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교보생명 보험금 청구 서류 사망, 장해, 진단, 입원,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실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미래의 불확실성과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는 한 방법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어려움을 겪곤 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로 비교분석 받기

삼성생명 다이렉트,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보장내역 무료 분석 후기

간혹 무료로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역을 확인해 주고 불필요하고 과도한 보장은 빼주고 부족한 보장은 어떤 것인지 비교해 준다는 설계사들이 있다. 이런 설계사들에게 한 번 붙잡히면 몇 시간은 그냥…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점 보험금청구 방법

한화생명은 국내 최초의 생명보험 회사로서, 보험금 지급능력에서 14년 연속 AAA등급의 신뢰성을 자랑한다. 종신보험부터 정기보험, 질병보험, 암보험, 중대질병보험, 상해보험, 어린이보험, 치아보험, 간병/치매보험, 연금보험, 저축보험, 그리고 실손의료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보험…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2024년 3월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규발급 혜택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설계사를 통해 발급받을 경우 사은품을 제공받지만, 이와 함께 몇 달 동안의 최소 사용 금액이 요구되는 의무가 부과된다. 이런 부담을 줄이는 대안으로, 핀테크 플랫폼을 이용한 카드 발급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가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서비스는 차량 구매부터 할부, 리스, 렌트 등 다양한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지만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려 할 때,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궁금증들이…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사후1차) 입주자모집공고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사후1차) 입주자모집공고

어제 서둘러 소식을 전했던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무순위 입주자모집공고가 드디어 올라왔다. 이 글에서는 공고문에 기재된 내용을 중심으로 청약일정, 공급내역과 공급금액, 청약대상자 및 요건, 청약유의사항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디에이치…

This Post Has 3 Comments

  1. 정말 간단한 건데도 수많은 포스팅을 봐도 해결되지 않던 문제가 이글을 보고 단숨에 해결했네요
    상세하게 순서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답!!! 카카오페이가 아직 불안정한건지 다른 경로로 들어가면 송금취소가 안나오더라구요 ㅠㅠ 정말 많이 헤맸는데 ㅠㅠ 도움 많이 됐습니답!!

    1. 사간 내에 송금 취소를 하게되어 정말 다행이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니 정말 기분이 좋네요. 앞으로도 알찬 정보로 찾아갈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