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모바일 앱에서 카드번호 보기

필자는 엘지 G8 Thinkq, 삼성기어S3를 사용하면서 엘지페이와 삼성페이를 사용하기에 평소에 거의 실물카드를 휴대하교 다니는 일이 드믈다. 왠만한 곳에서 핸드폰 하나로 모든게 해결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장 걱정은 늘 핸드폰 배터리가 달아 없어질까봐 노심초사지 결제를 못할까봐 걱정은 하지 않는다. 이련 편리함과 동시에 단점도 있다. 간혹 실물카드의 카드번호를 알아야 할 때가 자주는 아닌데 아주 가끔 생긴다. 엘지페이나 삼성페이에 등록해 놓으면 결제는 할 수있지만 카드 번호를 알 수 없어서 필요한 경우 난감할 때가 있다.


다행이도 이런 문제를 카드사앱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일년 전쯤에 신한카드 카드번호를 모바일앱에서 조회하는 법을 소개한 적이 있다. 삼성카드도 동일하게 모바일앱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직접해보니 오히려 더 간단히 조회가 되는 듯하다. 이번 글은 바로 삼성카드 카드번호를 모바일앱에서 조회하는 법을 소개하려 한다.

 

삼성카드 모바일앱을 실행한다.

삼성카드 모바일앱

삼성카드 모바일앱을 실행시키면 여름에 걸맛게 시원한 청량감을 주는 파란색 조합의 로딩이미지가 먼저 이용자를 반긴다.

 

삼성카드 모바일앱 메인

삼성카드 모바일앱 메인화면에서 카드번호를 조회하고 싶은 카드를 선택해준다. 메인 화면에 아직 카드가 보이지 않늗나면 모바일 앱에 카드 등록을 아직 하지 않은 상태다. 카드 등록을 해 두어야 조회가 가능하다. 카드 등록은 + 카드 모양을 클릭하면 본인 명의로 된 카드를 선택 및 등록 할 수 있다.

 

카드관리

카드번호를 알기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눌러 들어가면 카드 상세 정보 페이지로 넘어간다. 이 곳에서는 카드이용내역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카드관리 카테고리 내에 카드 혜택을 확인 할 수 있는 카드 혜택, 카드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카드번호 보기, 마지막으로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 분실신고. 해제 항목들이 존재한다. 이 중에서 우리는 카드 번호를 조회하기 위해 이 글을 보고 있으니 카드번호 보기를 선택한다.

 

보유한 카드 내역

보유한 카드 목록과 함께 카드의 간략한 정보가 나온다. 여기서 다시 카드번호를 알고자 하는 카드 이미지 바로 밑에 있는 카드번호를 선택한다. 필자는 삼성카드2 V3 카드의 카드번호를 예를 들어 조회하겠다.

 

본인인증

이 과정에서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한다. 카드앱에 지문을 등록했으면 지문으로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핸드폰과 문자로 본인인증을 진행한다.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곧바로 카드 실물 이미지와 함께 카드번호가 페이지에 나타난다. 카드번호 뿐만 아니라 유효기간도 확인할 수 있다. 단, 실물카드에 인쇄되어 있는 CVC 보안번호는 확인할 수 없다. CVC 보안번호가 필요한 경우는 대부분 온라인에서 필요하고 오프라인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기에 이정도 정보만 확인할 수 있다면 왠만한 일처리는 다 가능할 듯 싶다.

 

신한카드 카드번호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 하기

해외직구결제 일회성 가상카드 임시카드 발급 받는 법 (Feat. 국민카드)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One thought on “삼성카드 모바일 앱에서 카드번호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