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켜기 (친구 생일, 내 생일 모두)

카카오톡은 지나치게 친절한 경향이 있다. 그 친절함이 어쩔 땐 장점으로 어쩔땐 불편함으로 다가온다. 카카오톡이 친절해지는 만큼 앱은 점점 무거워지는 효과를 가져온다. 메신저이면그 본연의 대화 기능만 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라이트 버전 같은게 있으면 좋겠다.생일 알림도 카카오톡의 친절함의 한 요소이다. 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얘전엔 가까운 친구의 생일을 외우던 시절도 있었는데, 이젠 더 이상 그러지 않는다. 카카오톡이 다 알려준다. 장점이다. 단점은, 더군다나 친구목록 상위에 노출 되기 때문에, 몰라도 되는 사람의 생일까지 알게되는 점이다. 또 본인의 생일을 알리고 싶지 않은 경우도 있다. 생일 알림 끄기 켜기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켜기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생일 알림이 기본값이라 기본적으로 친구의 생일과 나의 생일 모두 노출이 된다. 간혹 특별히 아무것도 안건드렸는데 생일이 안뜬다는 의견도 있다. 그런 의견을 내는 사람은 반대로 친구의 생일이 뜨게 하는 법을 묻기도 한다. 또 본인 생일이 친구의 카톡에 안뜨는 경우에 알림이 가도록 설정하는 법을 묻기도 한다. 바로 여기서 이 모든 물음에 답을 찾을 수 있다. 이 모든 문제가 단, 30초 안에 해결이 가능하다. 친구의 생일 알림 기능을 껴는법 끄는법 그리고 본인(나)의 생일 알림을 끄거나 켜는법을 각각의 경우에 맞게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켜기 끄기


먼저, 친구 생일 알림을 켜거나 끄는 법이다. 친구 목록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있다. 설정을 누른다.


설정을 누르면 팝업 메뉴가 뜬다. 그 중에서 친구 관리를 선택한다.

 


친구 관리에서 스크롤을 가장 하단으로 내리면, 생일 친구 카테고리가 나온다. 생일인 친구 보기 옵션은 켜거나 꺼주기를 하면 친구 생일 알림이 친구 목록 상단에 노출 또는 비노출이 된다. 간단히 친구 생일 알림을 해결했다.

내 생일 공개 비공개


다음으로, 본인(나)의 생일을 공개 비공개를 설정하는 법을 이어가도록 하겠다. 먼저 친구 목록에서 내 프로필을 선택해준다.

 


그럼 내 프로필 화면애 들어가진다. 내 프로필 우측 상단 부분에 톱니뱌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다. 이 아이콘을 눌러 프로필 관리에 들어간다.

 


프로필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화면을 내려 하단에 생일 알림 옵션을 찾을 수 있다. 이 옵션의 활성화, 비활성화를 통해서 내 생일이 친구에게 알림으로 공유되거나 비공유 된다. 간단히 내 생일 알림 켜기 끄기를 확인했다.

Related Posts

도커에서 워드프레스, redis 캐시 설정방법(Connection refused [tcp://127.0.0.1:6379], There has been a critical error on this website 에러해결)

도커에서 워드프레스, redis 캐시 설정방법(Connection refused [tcp://127.0.0.1:6379], There has been a critical error on this website 에러해결)

이 글에서는 도커 환경에서 워드프레스와 Redis를 사용하여 객체 캐싱을 설정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오류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특히, Redis 서버가 연결…

워드프레스 메타태그 자동화 코드

워드프레스 메타태그<meta tag> 자동화 코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검색 노출이 얼마나 잘 되는지에 골몰한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SEO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된다. SEO의 기본 중 하나는 메타태그 설정이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SEO 항목을 통해 메타태그가…

웹 페이지 메타 태그의 중요성과 종류

웹 페이지 메타 태그의 중요성과 종류

웹 페이지를 만들 때 눈에 보이지 않는 중요한 요소가 있다. 바로 메타 태그(meta tag)이다. 메타 태그는 페이지에 대한 메타데이터, 즉 데이터를 설명하는 데이터를 정의한다. 이 작은 태그들은 검색…

윈도우 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23h2 업데이트 버전이 나온지도 어느 덧 반년이 흘렀다. 이상하게 도사용하고 있는 테스크탑 PC에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고 22h2 버전 보안 업데이트만 몇 개월째 계속이다. 그래서 수동으로 윈도우11…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This Post Has 7 Comments

  1. 확실히 전 컴맹에. 기계치인가봐여 ㅎㅎㅎ 신경을 안 썼네여
    바로 껐습니다 . ㅎㅎ

    역시 한경님 ^^

  2. 오홍~ 수요일 출첵! 🙂
    글 잘봤어요~ㅎㅎ
    오늘은 기분이닷. 댓글에 공감까쥐!
    오랜만에 비내리는 감성으로 ..
    행복하고 건강하시기를 바래요~ 😀

  3. 얽 ㅋㅋ 생일 끄는 것도 있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생일 친한사람들꺼 알려주는거 좋은데, 모르는 사람들꺼도 알려줘서 좀 그랬거든요 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