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Phone SE 2020 화이트 128GB , 쿠팡 자급제 사전 예약 구매, 내돈 주고 산 후기

지난 4월 29일 쿠팡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출고가 보다 약 10만 원 정도 저렴하게 12개월 할부로 구입한 자급제용 아이폰 SE 2020이 오늘 도착했다. 때마침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ESR 액정보호 강화유리와 케이스가 같은 날 도착해 바로 부착까지 완료 했다. ESR을 막상 받아보니 역시 아이폰, 아이패드 악세사리는 ESR이다. 이름값을 한다. 국내에서는 약 두배 정도 더 비싸기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했는데, 보름 정도만에 도착해서 배송도 만족 스럽다.

우연인지 필연인지 같은 날 도착한 아이폰SE 2020과 ESR 악세사리




구성품: 아이폰 SE, 충전기, 라이트닝 케이블, 라이트닝 이어폰

아이폰, 충전기, 라이트닝 케이블, 라이트닝 이어폰이 기본 구성품이다.


아이폰 SE에는 3.5 오디오 단자가 없다. 오디오 단자가 없이 출시된지 꽤 됐다. 음악을 듣거나 핸즈프리를 하려면 아이팟이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던지 위에 보이는 것처럼 동봉된 라이트닝 이어폰을 사용해야 한다.

 

악세사리

ESR 스크린 보호 강화유리는 가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부착하기 매우쉽다. 액정을 깨끗하게 닦은 후에 가드를 씌우고 강화유리를 부착하기만 하면 된다. 좌우나 위아래 밀림 없이 부착이 되어 전문가가 부착한 것처럼 잘 부착이 된다. 케이스 역시 ESR 제품을 골랐다. 반투명한 제질의 테두리와 모서리 그리고 뒷면은 강화유리로 되어있다. 그래서 아이폰의 디자인을 그대로 노출시켜 표현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ESR 스크린 보호 강화유리 부착하기

ESR 스크린 프로텍터에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가드가 포함되어 있다. 사진과 같이 가드를 먼저 기기에 장착하고 강화유리를 부착하면 실수 없이 잘 부착할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링크

ESR Screen Protector for iPhone SE 2nd (2020)

ESR Glass Case

ESR Case

 

 


화이트를 구매했는데, 개인적으로 아주 탁월한 선택이었다. 전면이 블랙이라 더더욱 마음에 든다. 혹자는 블랙 화이트 투톤이라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었으나 실제로 받아보니 아주 만족스럽다. 개인적으로 전면이 화이트여서 베젤이 구분되는 것보다 블랙이여서 베젤 구분이 없는 편이 낫기때문이다.

 


실제로 받아보니 이전 모델의 재활용이긴 하지만 디자인은 말하것도 없이 예쁘고 그립감도 좋아 가볍게 사용하기에 아주 좋다.





 

iPhone SE 2020과 iPhone 7과 비교

iPhone SE 2020과 iPhone 7과 정면 비교 샷
iPhone SE 2020과 iPhone 7과 후면 비교 샷

필자가 가지고 있던 iPhone 7과 투샷을 찍어봤다. 크기며 디자인이 거의 흡사하다. 아니 동일하다. 카메라 렌즈 부분이 좀 다른 것 외에는 외관상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다. 심지어 진동 무음 스위치 역시 동일한 위치에 있다.

 

64GB기준 50만원 대, 128GB기준 60만원 대로 출시간 아이폰 SE 2020은 중급기 시장에서 견줄만한 아이템이 존재할까 의문이 든다. SE 2020 모델이 출시되자마자 내년에는 SE 플러스가 출시된다는 루머가 벌써 부터 돈다. 루머가 아니라 거의 사실인 듯하다. SE를 실제로 만져 보니 플러스 제품도 기대가 된다.

 

 

쿠팡 iPhone SE 2nd Gen 보러가기

 

Related Posts

웹 페이지 메타 태그의 중요성과 종류

웹 페이지 메타 태그의 중요성과 종류

웹 페이지를 만들 때 눈에 보이지 않는 중요한 요소가 있다. 바로 메타 태그(meta tag)이다. 메타 태그는 페이지에 대한 메타데이터, 즉 데이터를 설명하는 데이터를 정의한다. 이 작은 태그들은 검색…

윈도우 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23h2 업데이트 버전이 나온지도 어느 덧 반년이 흘렀다. 이상하게 도사용하고 있는 테스크탑 PC에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고 22h2 버전 보안 업데이트만 몇 개월째 계속이다. 그래서 수동으로 윈도우11…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This Post Has 13 Comments

  1. 128기가 60만원대면 좋네요. 카메라만 조금 더 업글 되었으면 좋았을텐데. 그래도 가성비 컨셉에는 충분한 스펙임에는 틀림없네요.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1. 이 가격 대에 이정도 사양의 기기를 애플에서 공격적으로 공개를 했으니 경쟁사들은 긴장을 해야 할거예요.

  2. 확실히 굉장히 매력적이긴하네요 ㅎ.. 이번에 LG 벨벳 체험단 떨어지면.. 아이폰쪽으로 고민해볼까 생각중입니다.

  3. 오앙 가격이 진짜 괜찮네요. 저는 이번에 갤럭시s20으로 바꿨어요. 전 카메라가 매우 중요해서 만족 중이랍니다 ㅎㅎ

  4. 영롱하고 이뻐요~ ㅎㅎㅎㅎ
    아이폰se2 , 저는 12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ㅎㅎㅎ

  5. 예쁘네요!
    아이폰SE쓰다가 지금은 XR을 사용중인데, 확실히 작은 사이즈가 그립더라구요~
    SE2나오니 또 바꾸고 싶지만, 일단 참아봅니다.
    대리만족 하고 가요~

  6. 오!! 10만원 저렴하게 사셨다니 대단합니다.
    진짜 예쁘고 그립감도 너무 좋을거 같아요!!
    가볍기까지 하고 정말 장점이 많네요!!
    오늘 진짜 알차게 잘 보고 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