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해외 여행 필수품 와이파이 도시락, 데이터 사용을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최근 스마트폰은 여행에 필수품입니다.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급하게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하고 여행을 하면서 해당 지역의 정보를 수시로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최근에는 호텔이나 교통편등의 예약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해외여행을 갈 때 국내에서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그냥 가져가서 현지에서 로밍을 한 후 사용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이 경우 비용은 다소 비싸지만 휴대전화로 걸려오는 급한 전화를 받거나 문자 메시지를 수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경우 문자 메시지는 수신의 한해서 해외에서 있을지라도 무료로 수신이 가능합니다. 

 


데이터의 경우 간혹 폭탄요금이 부과 됐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기도 합니다. 데이터 요금은 로밍시 로밍 정액요금에 가입하지 않는 이상 엄청 비싼 요금이 부과 되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출국 전에 데이타 로밍 차단을 설정해놓고 나가면 이런 사태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와이파이를 연결한 상태에서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기에 와이파이 되는 곳을 찾아 다녀야 하는데 이게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닙니다. 데이터를 쓸 수 없는 스마트폰은 앙고없는 찐빵과 다를바 없는 기기일 뿐이기에, 네트워크에 상시로 연결되어 데이터를 사용 하는 편이 여행시에도 좋습니다.

 

해외여행시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현지 유심을 구입을 해 현지 유심을 사용하는 방법 (기기가 컨트리 언락이 되어 있을 경우)

– 데이터 로밍 정액제 신청 (보통 일일 기준 11,000원, 300MB 초과시 속도 제한)

– 와이파이 도시락과 같은 에그 기기 임대

 

이 외에도 여러가지가 더 있으나 대부분 이 세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각각의 방법에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는 최근 여행에서 에그 기기를 공항에서 임대해 여행하는 동안 유용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상대적으로 비용도 저렴하고 속도도 잘 나와서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거나 음성통화를 하는데에도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사진도 여러장 전송을 했는데도 산간지역과 농촌지역을 오고 갔음에도 속도 때문에 어려움을 격지 않았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구성품, 에그, 110v 전용 충전기. 케이블, 메뉴얼 등

 



에그 뒷면에 와이파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에그 하나당 최대 5개의 모바일 기기를 연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행하는 동안 에그를 사용함에 있어 총평을 남기자면, 여행지를 돌아보는 동안 사각지대 없이 빠른 속도로 빵빵하게 잘 터져줬습니다. 데이터가 안잡히는 곳이 거의 없을 정도로 데이터를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베터리 역시 상당히 오래 지속되어 하루 종일 사용해도 베터리가 반은 넘게 남아 있었습니다. 물론 숙소에 도착하자 마자 충전은 계속 해주어야 합니다. 한 가지 단점은 충전 케이블과 기기가 접촉이 불량이 나서 간혹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케이블을 잘 조절해주면 충전도 무난하게 잘 됐습니다. 이 부분은 현장에서 수령하면서 한 번 확인해 보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 로밍 와이파이 임대 사업자가 많이 있느 것으로 알고 있으나 그중 많은 항과 공항에서 영업 중인 와이파이 도시락을 필자를 사용을 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출국하는 항이나 공항에 부스가 있는지 확인 하고 회원가입 후 예약 및 결제를 진행하면 간단히 접수가 됩니다. 그리고 항과 공항에서 출국 전에 들러서 예약한 기기를 수령한 후 출국을 하면 현지에서 데이터 요금 폭탄 걱정을 안하고 와이파이 되는 곳을 일일이 찾아 다닐 필요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wifidosirak.com/v3/index.aspx

 



 


https://www.wifidosirak.com/v3/recommendlinkPage.aspx?s=1028773

https://www.wifidosirak.com/v3/recommendlinkPage.aspx?s=1028773

 

회원가입시 추천인

회원가입은 여느 사이트 가입과 동일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추천인 적는 란이 있는데, 이 글을 보고 가입을 하신 다면 추천인을 필자로 등록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dalgona7777@gmail.com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으로 멋진 추억 남기고 돌아오세요.

Related Posts

2024년 4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유류할증료 국제선 국내선

항공사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하더라도 유류할증료는 따로 결제를 해야 한다. 흥미로운 사실은 퍼스트 클래스, 비즈니스, 이코노미 상관없이 유류할증료는 동일하다는 점이다. 좌석 등급에 따라 차등 부과가 아닌 유류 가격과…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는 울산광역시의 자랑스러운 랜드마크로, 울산하버브릿지(주)에 의해 운영 관리되고 있다. 울산의 남구와 동구를 최단 거리로 연결함으로써 주민의 편익 증진과 물류 비용 절감, 그리고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유료도로이다….

그랑서울, 종각역 인근 주말 주차요금 저렴한 곳 추천

그랑서울, 종각역 인근 주말 주차요금 저렴한 곳 추천

서울에서 자동차를 가지고 다니려면 기름값 걱정보다 주차요금 걱정이 더 든다. 그 만큼 주차요금이 어마어마하다. 특히 광화문일대, 종로 주변은 공영주차장도 주차요금(종묘 공영주차장 무서운 주차요금 5분 400원, 24시간 주차시 115,200원)이…

2024년 3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유류할증료 국제선 국내선

2024년 3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유류할증료 국제선 국내선

항공사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하더라도 유류할증료는 따로 결제를 해야 한다. 흥미로운 사실은 퍼스트 클래스, 비즈니스, 이코노미 상관없이 유류할증료는 동일하다는 점이다. 좌석 등급에 따라 차등 부과가 아닌 유류 가격과…

2024년 벚꽃 개화시기 만개시기 벚꽃놀이명소 전국벚꽃축제 안내

2024년 벚꽃 개화시기 만개시기 벚꽃놀이명소 전국벚꽃축제 안내

2024년, 벚꽃이 피는 시기가 예년보다 조금 더 빠르게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곳곳에서는 벚꽃의 개화시기에 맞춰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다양한 축제들이 열릴 예정이다. 이 글에서는 2024년 벚꽃…

인천국제공항 임신부 유아 어린이 동반 승객을 위한 팁

인천국제공항 임신부 유아 어린이 동반 승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 정리

여행은 누구에게나 설레는 경험이지만, 임신부나 유아를 동반한 가족에게는 조금 더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 특히 항공여행 시, 안전과 편안함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이 있다. 이 글에서는 임신부와 유아 동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