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북미 회담 판문점은 어떨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포스팅을 하고 있는 약 30분 전, 본인의 트위터 공식 계정으로 북미 정상회담 장소로 판문점이 어떨지 물어보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습니다. 이 사실이 순식간에 네티즌 사이에 퍼져가면서 상당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만약 도널드 트럼프가 판문점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회담을 하게 된다면 또 다른 평화 이벤트를 연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당초 제 3국에서 회담을 진행하기 위해 장소를 물색하고 있다는 보도고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깜짝 놀랄만한 트럼프의 행동이 아닐 수 없습니다.

 


https://twitter.com/realDonaldTrump/status/990928644100034561

 

트럼프의 트윗 내용을 직역해보겠습니다.

많은 나라를 회담을 위한 장소로 고려하고 있지만, 남한과 북한의 경계에 있는 평화의 집 또는 자유의 집이 다른 제 3국 보다 대표적이고 중요하고 지속가능한 장소일거야? 그냥 물어보는거야.

 

트럼프의 트윗을 내용을 보면, 판문점도 북미 정상회담 장소로 고려할만 한 것으로 물어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판문점 보다 더 한반도 평화와 비핵화에 대해 상징적이며 중요한 장소가 없어 보입니다. 정상회담 장소가 어디로 정해질지 추후 지켜 볼 일이지만, 한반도에서 북미 회담을 기대해봅니다.

 

남북정상회담, 평화의 목전에서 희망을 품다.

종전 선언, 종전 뜻, 한반도에도 드디어 평화가

 

Related Posts

카이스트(KAIST) 졸업식 충격 사건, 졸업생이 사지가 들려 윤석열 대통령 경호원에게 끌려나가

카이스트(KAIST) 졸업식 충격 사건, 졸업생이 사지가 들려 윤석열 대통령 경호원에게 끌려나가

대한민국은 민주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며 자유와 평등, 정의를 추구하는 나라이다. 그러나 최근 발생한 사건들은 이러한 이상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카이스트 졸업식, 2024년 2월 16일, 에서 발생한 윤석열 대통령에…

국민의힘의 위기와 불투명한 전망: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

국민의힘의 위기와 불투명한 전망: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

대한민국 정치 무대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의 역할은 정당의 위기 순간에 등장하여 재정비를 도모하는 중요한 구조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최근 국민의힘의 비대위 구성이 잦아지면서, 그 새로움과 효과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국회에서 이 새끼들이 승인 안해주면 바이든 쪽팔려서 어떡하나” 방송사 유튜브 영상

처음에 눈을 의심했다. 그 다음에 귀를 의심했다. 다시 들어보니 명확하다. 국가 정상이 만나는 자리에서 다른 국가 정상과 다른 국가 국회를 이렇게 욕설이 섞인 비하 발언을 망설임 없이 내…

쿼드(Quad)란? 미국, 인도, 일본, 호주 등 4개국 비공식 안보회의체

쿼드는 Quadrilateral Security Dialogue, 4자 안보 회의의 앞글자를 딴 명칭으로써, 2007년 인도 태평양 안보 전략의 당사국인 미국, 인도, 일본, 호주 4개국이 처음 비공식 안보회의체를 구성하고 개최했다.이후 10년 간…

박근혜 사면 복권 전직대통령 예우는 어떻게?

대한민국의 대통령 권력사는 하나같이 참담하다. 초대 대통령은 부정선거로 하야후 타국으로 망명을 하고 이후 쿠데타로 군부정권이 들어서 수십년간 군부 권력에 의해 유린당했다. 박정희 대통령은 자신의 수하, 최측근이었던 김재규의 총에…

사면 복권이란? 박근혜 특별사면 복권 ‘있을 수 없는 일’

문재인 정부는 2022년 신년을 앞두고, 2021. 12. 31.자로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등 서민생계형 형사범, 특별배려 수형자, 전직 대통령 등 주요 인사, 선거사범, 사회적 갈등 사범 등 3,094명에 대한 특별사면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