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장소로 알려지면서 청주의 명물로 자리잡은 수암골에 고급 커피숍이 우우죽순 생겨나더니 어느새 수암골은 커피거리라는 이름으로 소개되어지기 시작했다. 불과 십여년 전만 하더라도 인적이 드물었던 곳인데, 이제는 저녁만 되면 커피 한잔의 여유를 위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졌다. 멋드러진 카페 외관을 보며 신기하기도 하고 놀랍기도 하다.


수암골이라는 이정표를 따라 우암산 중턱에 올라가면 청주시내가 한 눈애 내려다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에 고급 커피숍들이 즐비한 곳을 만나게 된다. 달동네로 불리던 이곳이 불과 수년 사이에 이렇게 변했다는 것이 새삼 놀랍기만 하다. 또 이렇게 건물이 연이어 올라가는 것을 보면서 돈 많은 사람들이 참 많구나 하는 생각도 든다.


커피거리에 왠 영화 촬영 조형물이 있을까? 어울리지 않는 듯 하지만, 다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이 곳이 유명해지게 된 이유 중 하나가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카페가 즐비한 이곳을 제외한 다른 곳은 아직도 낡고 오래된 옛 모습의 집들이 그대로 남아 있어 영상이나 사진에 담기엔 제격이다.


이곳이 청주 사람 뿐만 아니라 타지역 사람들이 찾아오게 만든게 바로 이 팔봉제빵점이다. 시청률 50프로를 육박했던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가 흥행을 하자 촬영지였던 이곳이 사람들 사이에 주목을 받았던 것이다. 팔봉제빵점에서 실제로 빵을 팔고는 있지만 드라마처럼 이곳에서 직접 만들지는 않는다고 한다.


수암골② 벽화마을: 인적이 드문 달동네에서 추억 가득한 마을로

수암골① 카페거리: 전망좋고 멋스러운 커피 전문점을 찾아서


댓글
Total
4,146,469
Today
312
Yesterday
3,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