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Xiaomi) LED 스마트 테이블 스텐드 램프

MiUi라는 스마트폰 커스텀롬으로 시작한 기업이 이제 중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우리에겐 가성비 갑인 홍미 시리즈 스마트폰과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샤오미 대용량 휴대용 배터리가 잘 알려진 대표적인 샤오미의 제품입니다. 그 외에도 비지니스 백팩, 로봇청소기, 액션캠, 블랙박스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습니다. 또 계속해서 출시한 제품들 모두 합리적인 가격 대가 형성이 돼 있어 중국 소비자는 물론 해외 각국에서 그리고 우리나라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실 중국제품 하면 몇 번 쓰다가 고장나 못쓰게 될 걸 각오하는 경우가 많은 것에 반하여, 샤오미 제품은 디자인도 예쁘장하게 잘 뽑아 내면서 마감도 훌륭해 소비자들에게 만족도 면에서 높은 평가를 얻어 재구매 욕구를 향상시키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도 디자인 감성을 살리면서 기능면에서 또 전체적인 마감에서도 훌륭한 모습을 갖춘 샤오미 LED 스텐드입니다.

 



상자를 개봉하고 구성품을 꺼내 사진을 찍었습니다. 스텐드와 전원 연결 선이 구성품의 전부 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조립이 다 되어 있는 완제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전원선만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 나와 있는 것처럼 콘센트가 110v 규격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스텐드는 110v~220v에서 다 사용가능한 프리볼트여기에 이렇게 함께 동봉되어 온 돼지코(?) 변환잭을 끼워주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ecifications

Item Type: Table Light

Brand Name: Xiaomi

Rated Power: 6W

Input Voltage: 100-240V 0.2A

Light Source: LED Bulbs

Power Source: AC

Size: 445mm*150mm (H x D)

Is Dimmable: Yes

Body Color: White

Color Temperature: 2700-6500K

Lumens: 300lm

 

원격기능 탑재 스마트한 스텐드

이 제품의 가장 두두러진 특징은 스텐드임에도 불구하고 와이파이 기능이 있어 4차 산업혁명의 대표적인 기술인 사물 인터넷이 가능한 미래지향적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물 인터넷이란 사물이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AI같은 인공지능과 연결되어 지능화 됨으로써 사람과 사물이, 또 사물과 사물이 소통이 가능한 기술을 말합니다. 이 스텐드는 아직 인공지능과 연결까지는 아니지만 스텐드와 스마트폰이 서로 연결하여 원격으로 전원을 온오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텐드 밝기 및 색상 온도 조절 등이 가능합니다. 추후, 샤오미에서 한층 기술을 발전시켜 음성으로 온오프 밝기 조절 등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까지 업그레이드가 될 지 기대 됩니다.

 

집중력 향상과 사용자의 시력 보호를 위한 다양한 모드

다음으로 네 가지 모드(PC모드, 독서모드, 집중모드, 키즈모드)가 각각의 상황에서 사용자의 시력을 보호합니다.

1. PC모드: 모니터를 통해 들어오는 눈에 치명적인 블루라이트를 일정부분 차단하여 눈의 피로를 완하시키는 기능

2. 독서모드: 4000K의 온도로 일정하게 유지해 독서를 하는 동안 눈의 피로가 덜하도록 조절 하는 기능

3. 집중모드: 집중시간과 휴식시간을 설정하여 공부나 어떤 일에 집중하고 난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스텐드가 자동으로 꺼지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4. 키즈모드: 성장기에 있는 아이의 눈이 밝은 빛에 민감하게 때문에 일정 온도 이상의 밝기 제한을 함으로써 시력을 보호하는 기능

 



색 온도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개인적으로 온화한 느낌의 백열등 빛이 나는 두번째 밝기가 마음에 듭니다. 눈도 훨씬 편하구요. 색 온도 조절은 하단 받침에 위치한 동그란 레버로 돌리면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40도 안되는 가격에 국내까지 무료배송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요즘 환율이 많이 내려간 것을 생각하면 이전 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품 링크 입니다.

https://goo.gl/TKVcTF

 

 

중국 직구 사이트 뱅굿(https://www.banggood.com)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