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에 보안 인증서 없이도 간편하게 송금을 할 수 있고 빠릇빠릇한 앱 성능 때문에 이체 거래시 카카오뱅크를 자주 이용합니다. 해외 송금 역시 카카오뱅크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해외 송금 수수료가 단돈 5,000원 밖에 하지 않고 수취 수수료가 무료라는 소식에 정말 사실일까라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이게 정말 사실이라면, 시중 은행의 서너배 정도 저렴한 가격이기에 파격적인 혁신이라고 단언합니다. 그래서 시험삼아 후기도 남길겸 해서 해외 송금을 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해외 송금 과정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5분도 채 걸리지 않을 정도로 쉽고 빠르게 진행 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송금이 되기까지는 3~5일 정도 소요가 되는 것으로 나옵니다. 해외 송금이 원래 시간이 오래 걸리는 만큼 안전하게 송금만 된다면 닷새정도 기다리는 일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해외 송금을 하려면 카카오뱅크의 약관에 동의 해야 합니다.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 한 후 다음화면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송금할 국가의 통화를 선택하는 화면 입니다.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국가 외에도 해외 여러나라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필자는 미국(USD) Bank of America로 송금 할 것이기에 미국 달러를 선택 한 후, 송금 할 금액을 지정했습니다. 송금할 때 적용되는 환율도 보여지고 미화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되어 출금될 한화의 금액도 보여집니다.



<BOA 어카운트 정보 화면>

해외 송금을 하려면 송금할 해외 은행의 코드와 계좌번호를 알아야 하겠죠. 카카오뱅크에서 해외 송금을 하려면 electronic Routing number가 필요 합니다. 해당 정보는 구글링을 통해서 찾거나 거래은행 정보를 확인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Bank of America (BOA, 뱅크오브어메리카)의 electronic Routing number는 121000358 입니다.

우리나라의 계좌번호 격인 어카운트 넘버는 개인 마다 다릅니다.


은행코드, 계좌번호를 정확하게 입력 합니다.

 

받는 사람의 주소도 정확히 기입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 했으면, 입력한 정보를 다시 한 번 꼼꼼하게 확인해 줍니다. 혹시라도 오타가 있는지, 계좌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는지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모든 정보가 제대로 입력이 됐으면 [송금하기]를 눌러 줍니다.


이렇게 해외 송금 신청이 완료가 됐습니다. 몇 분도 안되는 시간이 정말 간편히 송금이 가능합니다. 3~5일 정도 해외 계좌에 제대로 송금이 완료 될 때까지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송금 내역을 조회를 하면 보낸 일자와 송금액이 나옵니다.


3~5일이 소요 된다던 해외 송금이 만 하루도 안되서 송금 내역이 뱅크오브아메리카 은행 계정에서 확인이 됩니다. 송금 시간도 상당히 빠릅니다. 이 정도면 정말 주 거래 은행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 입니다.


카카오뱅크 오픈, 계좌개설 체크카드 발급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통장사본) 발급 방법



댓글
Total
3,587,939
Today
113
Yesterday
3,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