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아이폰 포함)은 카메라 촬영음이 반드시 나도록 되어 있습니다. 몰카등으로 악용될 소지가 있다고 관련 법에서 그렇게 규제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촬영음이 나는 게 싫은 사람들이 일부러 아이폰의 경우 홍콩 등지에서 직구를 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외산폰은 그런 규제가 없기 때문에 촬영음 조절을 원하는 대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 출시된 기기의 경우에도 루팅을 하면 쉽게 카메라 촬영음을 없앨 수 있지만, 일부 루팅이 안되는 기기도 있기에 일부러 순정 카메라 앱이 아닌 다른 무음을 지원하는 카메라 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일부 잘 알려진 무음 카메라의 경우, 화질과 해상도 등의 제한으로 원래 기기가 갖고 있는 제 성능을 다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도 흔해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앱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무음모드라는 앱입니다. 루팅과 같은 기기 조작 과정이 따로 필요 없으며 그냥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설치만 하면 됩니다. 아쉬운 점은 이 앱이 1,500원 짜리 유료 앱입니다. 하지만 충분히 그 정도 값어치는 하는 앱이기에 구매에 망설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무음모드 (순정 무음 카메라)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hoco.silentmode&hl=ko


설치된 어플 목록에서 무음모드를 이용할 어플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어플 선택 수량은 제한이 없기 때문에 무음으로 사용할 어플을 여러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순정 카메라 앱을 무음모드에 추가 후, 실행했습니다. 무음모드가 설정됏다는 알림과 함께 앱이 실행이 됩니다. 카메라를 촬영을 해도 무음으로 촬영이 됩니다.



댓글
Total
3,502,972
Today
859
Yesterday
2,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