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바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비밀번호 재설정 하는 법 (휴대폰 문자 인증)

누군가가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라고 말했다고 하죠. 인터넷 사이트를 많이 가입 하다보면 비밀번호를 까먹는 경우가 생깁니다. 웹사이트 마다 비밀번호 조건이 조금씩 달라서 비밀번호 유형을 조금씩 변경하다보면 몇번을 조합을 해 봐도 도무지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내 사이트야 여차저차 해서 금세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 할 수 있지만 해외 사이트의 경우, 외국어를 능숙히 다루지 못하면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중국어가 그렇습니다. 기본적인 한자만 알고 있기에 중국 쇼핑몰에서는 까막눈이 되어 버리죠. 특히나 이 경우 비밀번호를 일어버리면 참 당혹스럽습니다. 하다 하다 도무지 안되면, 계정을 새로 만들 생각까지 했었는데, 다행이도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필자같이 중국어에 취약한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타오바오에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변경하는 법을 그림을 통해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그림을 보고 따라하면 됩니다.

 

https://login.taobao.com/member/login.jhtml?f=top&redirectURL=https%3A%2F%2Fworld.taobao.com%2F

로그인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ID를 입력하고, 아래 자동등록 방지용 스크래쳐를 마우스로 긁어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노오란 병어리가 나타납니다.

 



휴대전화 문자 인증을 선택 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문자인증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문자인증 버튼을 눌러주면 회원가입시 등록한 휴대전화로 문자(SMS)가 발송이 됩니다. 발송된 숫자 여섯자리를 입력해 줍니다.

 


휴대전화 문자인증이 완료가 되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변경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영문과 숫자 또는 기호를 혼용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아래 칸에도 동일한 비밀번호를 입력 후 버튼을 눌러주면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가 됩니다.

 


이제 새로 변경된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타오바오에서 직구를 즐기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