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시크릿 모드, 바탕화면 바로가기로 한 번에 설정하는 법

크롬에는 사용자가 사이트에 방문한 흔적을 남기지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시크릿모드라는 것입니다. 우측 펼침 메뉴 아이콘을 눌러 보면 새 시크릿창 (Ctrl+Shift+N)을 열 수 있습니다. 개인 컴퓨터에서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공용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 할 때 사이트 접속기록, 쿠키, 검색기록 등이 남으면 왠지 꺼림직합니다. 이럴 때, 시크릿 모드를 사용한다면 왠지 모를 우려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고 흔적을 남기지 않고 웹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매번 크롬을 실행한 후에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는 과정을 반복 한다면 번거롭고 귀찮습니다. 지속적으로 시크릿 모드를 활용할 계획이라면 처음 바로가기를 클릭 했을 때, 열리는 화면이 시크릿 모드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바로가기를 클릭해 실행 했을 때, 곧 바로 시크릿 모드로 크롬이 실행이 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시크릿 모드 화면 (단축키 Ctrl+Shift+N)

 

크롬 바로가기에서 우측 마우스를 누르면 나오는 목록 중 속성을 찾아 들어 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속성 창이 활성화 됩니다.


 

속성창에서 바로가기 탭, 대상(실행위치)에서 크롬 파일명 뒤에 –incognito를 붙여주고 적용과 확인을 눌러줍니다.

 

“C:Program Files (x86)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incognito

 


위 과정을 모두 마무리 했다면, 바탕화면에서 바로가기를 클릭해 크롬을 실행 할때, 시크릿모드로 실행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