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네프킨으로 젓가락 받침대 만들기

식당에서 음식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 보통 물을 컵에 마시거나 숟가락와 젓가락을 세팅하곤 합니다. 성향에 따라 그냥 식탁위에 바로 올려 놓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청결함을 위해 네프킨을 한장 깔고 그 위에 수저를 올려 놓습니다. 네프킨 한장을 그냥 까는 것 보다 좀 더 센스 있게 젓가락 받침대를 만들어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1분이면 누구나 쉽게 따라서 만들 수 있습니다. 숙달되면 더 빨리 가능하구요.

 

먼저, 네프킨을 한장 뽑아 반듯하게 놓고 두번을 연속해서 접어 줍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좀 더 쉽게 이해 될거예요.


 

두번을 접으면 가나다란 사각형 모양이 됩니다. 다음으로, 양쪽 끝을 안으로 넣어 주면서 사다리꼴 모양을 만듭니다.


 

사다리꼴 모양이 어느정도 만들어 졌으면, 네프킨은 얇기 때문에 힘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튼튼한 지지대가 될 수 있도록 양쪽 끝을 모야 한 번 살짝 접어 줍니다. 사진을 보면 어떤 이야기 인지 쉽게 이해 할 수 있을거예요.


 

자 이제 모든 과정이 끝이 났습니다. 위 부분을 살짝 눌러 주어 받침대 모양을 만들어 준 후, 젓가락을 올려 놓으면 튼튼하고 위생적인 받침대가 만들어 집니다.


 


 

이런 방법을 알고는 있지만, 일반적인 자리에서 이렇게 만들어 사용하는게 사실 귀찮더라구요. 식당에서 주문시 그냥 밥 다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밥공기 뚜껑을 뒤잡어 그걸로 대신 젓가락 숫가락 받침으로 사용합니다.

Related Posts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코스트코 전국 매장 2024년 3월 휴무일

코스트코 홀세일은 2024년 3월 전국 매장의 휴무일을 공지했다. 대형할인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매월 두 번 의무적으로 휴업한다. 코스트코 역시 이 법을 준수하여 매장별로 매월 정해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