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드는 법

카카오톡으로 연락처를 갖고 있는 지인과의 대화 외에도, 불특정 다수 같은 관심사를 갖고 있는 사람과 자유롭게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오픈 채팅방 기능입니다. 오픈 채팅방이라는 조금 낯선 기능 때문에 어렵게 느끼시는 분을 위해 간단하게 이용하는 법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차근 차근 따라 하셔서 오픈방을 열어 같은 관심사의 다양한 사람과 채팅을 시작해 보세요.

 


카카오톡 UI가 옛날 꺼라 놀라셨죠? 새롭게 캡쳐해서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곳에서 2020년 6월 개정판 카카오톡 오픈채팅판 만드는 법을 만날 수 있습니다.

 

채팅 탭에서 하단에 채팅 추가 아이콘을 누르면 여러가지 채팅 메뉴가 나옵니다. 상단에 오픈 채팅을 선택해 주세요.

 


오픈 채팅방 만들기를 누르면 채팅방의 타입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1:1 채팅방은 말그대로 1:1 채팅방이고 그룹 채팅방은 여러병이 동시에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채팅방 이름을 입력하고 채팅방을 소개하는 간단한 태그를 작성하면 됩니다.

 


태그까지 지정 하셨으면 프로필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카톡에서 사용하시던 프로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새로 카카오프랜즈 캐릭터를 이용한 프로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렌즈 프로필 허용 및 검색 허용 여부를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선택을 하고 다음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프렌즈로 프로필을 선택 했을 때, 프로필 캐릭터 선택과 대화명을 따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대화방의 커버 이미지가 랜덤으로 지정이 됩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촬영해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커버 이미지까지 지정을 마쳤다면 오픈채팅방 개설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

 


자 이제 함께 채팅할 멤버를 모아야 합니다. 채팅방 링크를 공개된 곳에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를 하여 채팅할 멤버를 모아 보세요.

 


오픈 채팅방이 개설이 된 후에도 설정화면에서 채팅방 이름, 소개, 커버 설정 등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옵션의 제일 하단에 링크 삭제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채팅방의 링크가 삭제될 뿐만 아니라 채팅방을 삭제가 됩니다. 삭제를 원하면 링크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사진 저장하기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사진 전송 원본파일로 보내는 법

카카오톡 데스크탑(PC, Mac)버전 인증하는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카카오톡 자체 클라우드 저장)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자체 클라우드 저장)

[카카오톡 PC, MAC 버전] 이제 누구나 사용가능!!

Related Posts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결합할인 유의사항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싶은데, 데이터 사용량은 줄이고 싶다. “SKT 통신비 다이어트, T 다이렉트 플랜”이 바로 그 해답을 제시한다. 조금만 잘 찾아보면 데이터 사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신비는 줄일 수…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SKT 선택약정할인 할인반환금 휴대전화요금 25%할인 유의사항

선택약정할인제도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단말 지원금을 받지 않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지급 단말, 중고 단말, 신규 단말 이용 고객 모두에게 적용되며, 요금 상품 선택과 12/24개월의…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도장만들기 전자서명 전자결재용 도장 이미지 무료 생성 로또번호자동생성기 추천사이트 STAMPNG

취업, 이직 준비나 정부 지원금 신청 할 때, 문서 작업시 대부분 이름과 서명란이 있다. 매번 느끼지만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서명란에 싸인이나 도장을 삽입하는 과정은 간단해…

GitHub 콘솔 git add, git commit, git push 명령어 정리

GitHub 콘솔(명령줄 인터페이스)에서 커밋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구성된다. 여기서는 Git을 사용하여 변경사항을 커밋하고 GitHub 저장소에 푸시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안내한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로컬 컴퓨터에 Git이 설치되어 있어야…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내돈내산 웹카메라 구매 후기 및 설치 드라이버

알리익스프레스 Windows Hello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 및 드라이버

필자가 가지고 있는 랩탑 레노버 씽크패드 P14S에서는 Windows Hello 기능이 지문과 얼굴인식으로 되어 전원을 켜거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때, PIN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지문 또는 얼굴인식으로 간단히 해결 할 수…

This Post Has 3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