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한글, 최근 작업 문서 내역 지우는 방법

한글 문서 작업을 하면 최근 작업 내역이 프로그램 내에 남아 있습니다. 본인만 사용하는 노트북과 같은 개인용 컴퓨너에서 작업한 내역이 저장되어 있는 경우에 다음에 불러오기 할 때 편리한 점이 있지만 회사나 학교 PC방 등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작업 흔적이 남아 있어 개인정보 노출과 같은 보안상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작업 문서 정보가 남아 있는 것은 불안요소 입니다. 이런 불안 요소를 줄이기 위해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문서 작업 후, 최근 작업 내역을 삭제 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한글에서 최근 작업 내역 지우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을 실행 후, 파일 탭을 눌러 보면 최근 작업 문서가 순서대로 보여집니다. 개인 컴퓨터의 경우 재빠른 불러오기가 가능하기에 유용하지만 공용 컴퓨터의 경우 자칫 중요 문서가 노출 될 수 있기 때문에 문서 작업 내역을 지워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파일 탭 내에서는 해당 내용을 지우는 기능이 없습니다.

 

문서 작업 내역을 지우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 부분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폴더 모양의 열기(불러오기) 아이콘을 찾아야 합니다. 아이콘을 찾아 우측에 조그만한 펼침 화살표를 눌러주면 최근 작업 내역이 보여집니다. 작업 내역 아래로 “비우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비우기를 눌러 주면 최근 작업 내역이 모두 지워집니다.


최근 작업 문서 내역 지우는 법: 불러오기 아이콘> 비우기

 


 

비우기를 실행 후, 파일 탭을 눌러 확인 해 보면, 최근 작업 문서 내역이 모두 지워져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작업 문서가 노출 되는 것은 유용한 기능이긴 하지만 때론 보안상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늘 주의를 기울이기 바랍니다.

Related Posts

도커에서 워드프레스, redis 캐시 설정방법(Connection refused [tcp://127.0.0.1:6379], There has been a critical error on this website 에러해결)

도커에서 워드프레스, redis 캐시 설정방법(Connection refused [tcp://127.0.0.1:6379], There has been a critical error on this website 에러해결)

이 글에서는 도커 환경에서 워드프레스와 Redis를 사용하여 객체 캐싱을 설정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오류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특히, Redis 서버가 연결…

워드프레스 메타태그 자동화 코드

워드프레스 메타태그<meta tag> 자동화 코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검색 노출이 얼마나 잘 되는지에 골몰한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SEO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된다. SEO의 기본 중 하나는 메타태그 설정이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SEO 항목을 통해 메타태그가…

웹 페이지 메타 태그의 중요성과 종류

웹 페이지 메타 태그의 중요성과 종류

웹 페이지를 만들 때 눈에 보이지 않는 중요한 요소가 있다. 바로 메타 태그(meta tag)이다. 메타 태그는 페이지에 대한 메타데이터, 즉 데이터를 설명하는 데이터를 정의한다. 이 작은 태그들은 검색…

윈도우 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설치(업데이트)시 PC에서 TPM 2.0을 지원 및 사용하도록 설정하기

윈도우11 23h2 업데이트 버전이 나온지도 어느 덧 반년이 흘렀다. 이상하게 도사용하고 있는 테스크탑 PC에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고 22h2 버전 보안 업데이트만 몇 개월째 계속이다. 그래서 수동으로 윈도우11…

클라이언트 IP 식별 X-Forwarded-For와 X-Real-IP 헤더의 이해와 활용

오늘은 웹 개발과 네트워크 설정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X-Forwarded-For와 X-Real-IP HTTP 헤더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두 헤더는 프록시 서버를 통해 전달되는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사이트 주소에 WWW 포함 여부, 현대 웹사이트 주소의 트렌드와 선택 기준

웹사이트 도메인 주소에 “WWW”를 포함시키거나 포함시키지 않는 결정은 사용자 경험과 웹사이트 운영 측면에서 고려될 수 있는 전략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기술적 중요성보다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브랜드의 식별성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