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박근혜-최순실게이트 수사할 박영수 특별검사, “좌고우면하지 않고 법과 원칙 따라 철저히 수사”

박근혜 게이트 수사를 진두지휘할 특별검사로 박영수(64·사법연수원 10기) 전 고검장, 현 변호사가 낙점이 됐습니다. 국민의 당에서 추천한 인물로 알려진 박영수 특별검사에 대해서 일부 언론에서 우병우 전 민정수석과 친분이 있다며 특별검사의 자질에 대해 우려를 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려 섞인 시선과 달리 야당에서는 민주당 내에서도 대체적으로 이 분의 실력을 인정하는 분위기입니다. 

 


 

표창원 의원은 SNS를 통해 박영수 특검은 “수사능력과 소신 독립성 및 정의감과 진실규명 의지에 전혀 문제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인물로 그의 수사를 믿어 보자는 의견을 올렸습니다. 또 조응천 의원 역시 특검 후보 모두 양당에서 합의 되어 추천 했고 개인적으론 조승식 전 검사장이 마음에 들지만, 박영수 특검 역시 무난하다는 평을 했습니다.

 


 

박영수 특검은 특검에 임명이 되자 좌고우면하지 않고 철저한 수사를 하겠다는 기자회견을 하였습니다. 이제는 특검이 정해 졌으니, 지금까지 국민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던 수사 내용이 국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실관계가 철저하게 밝혀 졌으면 좋겠습니다. 몸통도 확실히 수사를 해, 역대 특검과 달리 성과를 내 놓는 특검이 되었으면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박 특별검사의 기자회견 이후, 그가 말한 좌고우면이라는 사자성어가 검색어에 오르고 있습니다. 이 의미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좌고우면(左顧右眄)이란,왼쪽을 돌아보고 오른쪽을 곁눈질하다라는 뜻으로, 좀 더 쉽게 풀어보자면, 어떤 일을 하기에 앞서 오른쪽, 왼쪽 일일이 재보면서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망설이는 태도를 빗대어 표현하는 말입니다. 처음에 좌고우면은 “좌우를 살펴보며 자신만만한 모습”을 꾸며 주는 말로 사용 됐으나, 나중에는 이리저리 살피는 모습 또는 이리 재고 저리 재서 결정을 못하는 모습을 표현하는 말로 쓰이게 되었습니다.

Related Posts

카이스트(KAIST) 졸업식 충격 사건, 졸업생이 사지가 들려 윤석열 대통령 경호원에게 끌려나가

카이스트(KAIST) 졸업식 충격 사건, 졸업생이 사지가 들려 윤석열 대통령 경호원에게 끌려나가

대한민국은 민주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며 자유와 평등, 정의를 추구하는 나라이다. 그러나 최근 발생한 사건들은 이러한 이상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카이스트 졸업식, 2024년 2월 16일, 에서 발생한 윤석열 대통령에…

국민의힘의 위기와 불투명한 전망: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

국민의힘의 위기와 불투명한 전망: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

대한민국 정치 무대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의 역할은 정당의 위기 순간에 등장하여 재정비를 도모하는 중요한 구조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최근 국민의힘의 비대위 구성이 잦아지면서, 그 새로움과 효과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국회에서 이 새끼들이 승인 안해주면 바이든 쪽팔려서 어떡하나” 방송사 유튜브 영상

처음에 눈을 의심했다. 그 다음에 귀를 의심했다. 다시 들어보니 명확하다. 국가 정상이 만나는 자리에서 다른 국가 정상과 다른 국가 국회를 이렇게 욕설이 섞인 비하 발언을 망설임 없이 내…

쿼드(Quad)란? 미국, 인도, 일본, 호주 등 4개국 비공식 안보회의체

쿼드는 Quadrilateral Security Dialogue, 4자 안보 회의의 앞글자를 딴 명칭으로써, 2007년 인도 태평양 안보 전략의 당사국인 미국, 인도, 일본, 호주 4개국이 처음 비공식 안보회의체를 구성하고 개최했다.이후 10년 간…

박근혜 사면 복권 전직대통령 예우는 어떻게?

대한민국의 대통령 권력사는 하나같이 참담하다. 초대 대통령은 부정선거로 하야후 타국으로 망명을 하고 이후 쿠데타로 군부정권이 들어서 수십년간 군부 권력에 의해 유린당했다. 박정희 대통령은 자신의 수하, 최측근이었던 김재규의 총에…

사면 복권이란? 박근혜 특별사면 복권 ‘있을 수 없는 일’

문재인 정부는 2022년 신년을 앞두고, 2021. 12. 31.자로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등 서민생계형 형사범, 특별배려 수형자, 전직 대통령 등 주요 인사, 선거사범, 사회적 갈등 사범 등 3,094명에 대한 특별사면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