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최순실 대역 논란 SNS에서 일파만파, 실제론?

비선실세의 국정개입 논란과 관련하여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이 연일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모든 이슈를 삼켜버려 블랙홀이 따로 없습니다. 사건이 사건인 만큼 각종 언론에서도 관련 기사를 엄청 쏟아내고 있습니다. 각종 의혹부터 시작해서 제보를 통한 사실 검증도 어느때보다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사건 관련 사진도 하루에도 수백 수천장이 인터넷을 달구고 있습니다. 특히 최순실에 집중된 이목은 자그마한 것 까지도 사람들 사이에서 의혹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요 몇일 계속해서 나오는 이야기 중 하나는 최순실의 대역관련 의혹 입니다. 몇 몇 사진의 비교를 통해서 네티즌들은 검찰청 조사를 받으러 들어간 최순실과 조사에서 나온 최순실이 다른다는 의혹을 제기 했습니다.

 


논란이 확산 되자 검찰에서도 관련 의혹은 사실 무근이라며 서둘러 루머 확산을 저지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의혹이 불거진데에는 정부와 검찰에 대한 불신이 쌓여 왔기 때문으로 권력형 비리에 있어서 국민들이 만족할 만한 수사가 또는 재판 결과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논란이 됐던 사진을 몇가지 추려 보았습니다.

 

<대역 논란 의혹 사진 1, 탈모의 진행도 차이>

</대역>

좌측사진과 비교해 오른쪽 사진은 탈모가 진행되지 않은 것 처럼 보이고, 일부러 탈모가 있는 것 처럼 보이기 위해 여직원이 잡아주고 있다는 의혹이 생길만한 사진입니다.

 

<대역 논란 의혹 사진 2, 갑자기 키가 커졌어요>

</대역>

사진속에 최순실씨가 입은 코트와 바지의 길이가 현저하게 차이난 다는 의견이 있는 사진입니다. 좌측 사진의 바지는 단을 접었고, 우측은 단을 풀었는데도 길이가 맞는게 이상하다는 의심을 살만한 사진입니다.

 

<대역 논란 의혹 사진 3, 손등의 상처가 일치>

</대역>

이 사진은 오른쪽 손등에 있는 흉터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이 사진을 통해 대역이 아니라 실제 동일인물이라고 주장하는 사진입니다.

 

이러한 논란이 확산이 되자 검찰에서는 지문조회등 신원확인 절차를 통해 최순실 본인이 맞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결국 국민들 사이에서 이런 믿지 못하는 일이 발생한 데이는 앞서 언급 했지만 정부와 검찰에 대한 불신이 그 원인입니다. 검찰은 이번 사건을 봐주기식 수사가 아닌 제대로 수사하여 법의 형평성을 국민들에게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됐을 때, 비로소 불신의 벽이 무너져 신뢰를  회복하는 길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Related Posts

카이스트(KAIST) 졸업식 충격 사건, 졸업생이 사지가 들려 윤석열 대통령 경호원에게 끌려나가

카이스트(KAIST) 졸업식 충격 사건, 졸업생이 사지가 들려 윤석열 대통령 경호원에게 끌려나가

대한민국은 민주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며 자유와 평등, 정의를 추구하는 나라이다. 그러나 최근 발생한 사건들은 이러한 이상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카이스트 졸업식, 2024년 2월 16일, 에서 발생한 윤석열 대통령에…

국민의힘의 위기와 불투명한 전망: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

국민의힘의 위기와 불투명한 전망: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

대한민국 정치 무대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의 역할은 정당의 위기 순간에 등장하여 재정비를 도모하는 중요한 구조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최근 국민의힘의 비대위 구성이 잦아지면서, 그 새로움과 효과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국회에서 이 새끼들이 승인 안해주면 바이든 쪽팔려서 어떡하나” 방송사 유튜브 영상

처음에 눈을 의심했다. 그 다음에 귀를 의심했다. 다시 들어보니 명확하다. 국가 정상이 만나는 자리에서 다른 국가 정상과 다른 국가 국회를 이렇게 욕설이 섞인 비하 발언을 망설임 없이 내…

쿼드(Quad)란? 미국, 인도, 일본, 호주 등 4개국 비공식 안보회의체

쿼드는 Quadrilateral Security Dialogue, 4자 안보 회의의 앞글자를 딴 명칭으로써, 2007년 인도 태평양 안보 전략의 당사국인 미국, 인도, 일본, 호주 4개국이 처음 비공식 안보회의체를 구성하고 개최했다.이후 10년 간…

박근혜 사면 복권 전직대통령 예우는 어떻게?

대한민국의 대통령 권력사는 하나같이 참담하다. 초대 대통령은 부정선거로 하야후 타국으로 망명을 하고 이후 쿠데타로 군부정권이 들어서 수십년간 군부 권력에 의해 유린당했다. 박정희 대통령은 자신의 수하, 최측근이었던 김재규의 총에…

사면 복권이란? 박근혜 특별사면 복권 ‘있을 수 없는 일’

문재인 정부는 2022년 신년을 앞두고, 2021. 12. 31.자로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등 서민생계형 형사범, 특별배려 수형자, 전직 대통령 등 주요 인사, 선거사범, 사회적 갈등 사범 등 3,094명에 대한 특별사면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