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염소의 저주, 마침내 저주에서 풀려난 시카고 컵스

미국의 오랜 야구 역사에서 1908년 우승을 했던 이래로 1세기가 넘도록 우승을 경험하지 못한 메이저리그 팀이 있습니다. 바로 시카고 컵스 입니다. 특히 1945년 시카고 컵스 구단에 걸린 염소의 저주는 너무나 유명해서 영화(백터더퓨처2)에도 등장할 만큼 컵스를 계속해서 괴롭혔습니다.

 

염소의 저주 도데체 왜?

지긋지긋하게 컵스를 괴롭힌 이 저주는 어떻게 걸리게 된걸까요? 그 시작은 1945년 월드시리즈 4차전이 열리는 시카고 컵스 홈 경기장인 리글리 필드에서 였습니다. 빌리 사이어니스라는 한 관중이 당시에 메이저리그에서는 애완동물의 출입을 금지하지 않던 시대였기에 머피라고 불리는 염소와 함께 경기장에 입장하려 했습니다. 그는 당당하게 입장하기 위해서 그와 동행한 염소의 입장권까지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입장에 성공을 했습니다.

 


 

“You are going to lose this World Series and you are never going to win another World Series again. You are never going to win a World Series again because you insulted my goat”

 

하지만 염소에게 역한 냄새가 난다는 다른 관중의 항의로 인해 당시 시카고 컵스의 구단주 필립 K. 리글리는 염소와 함께 입장한 그를 관중석에서 퇴장시킬 것을 지시했습니다. 끈질긴 실갱이 끝에 어쩔수 없이 퇴장 당한 그는 결코 이번 월드 시리즈와 앞으로 있을 월드 시리즈에서 우승하지 못할 것이라고 경기장을 향해 독설을 퍼붓고 나옵니다.

 

말이 씨가 된다는 우리나라 속담 처럼 우연히도(?), 놀랍게도 그의 말은 컵스의 발목을 잡았습니다. 바로 그해 부터 그 저주는 시작이 되어 1945년 월드시리즈는 7차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3승 4패로 타이거즈에게 월드시리즈 우승의 영애를 넘겨줘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 해 월드시리즈가 컵스에게는 한동안 마지막 월드 시리즈가 됩니다.

 


 

마침내,

71년이 지난 지금 드디어 그 저주가 풀렸습니다. 2016년 월드시리즈에서 시카고 컵스가 클리블랜드 인디언즈를 7차전에 연장전 끝에 8-7로 간신히 승리 해 108년 만에 우승을 거머쥔 동시에 저주가 시작된지 71년만에 저주를 풀었습니다. 제가 한때 와우를 했었는데, 저주해제를 제때 하지 못해 공대원이 몰살 당한적이 있는데 늦은 시카고 컵스의 매우 늦은 저주 해제를 보며 그 때 그일이 갑자기 떠오르네요 ㅎㅎ

Related Posts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 한 공무원, 군인(장교, 부사관, 군무원, 사병)의 불이익

음주운전은 중대한 범죄행위로 일반 국민뿐만 아니라 공무원과 군인에게도 엄중한 처벌과 불이익이 주어진다. 특히 공직자인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은 그들에게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도덕성을 크게 훼손하는 행위다. 따라서 공무원과 군인의 음주운전에…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2024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신청 자격, 지급액,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근로 의욕을 증진하고 가구의 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복지 제도이다. 이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기준 이하인 근로자, 종교인,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급액은 가구원의 구성과 총급여액(부부…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 화장터 화장장 승화원 예약안내 주소 전화번호 이용요금

인천가족공원 내 위치한 승화원은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화장터 및 화장장으로, 인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에서는 승화원 화장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예약 방법, 이용 요금, 할인 정책,…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쿠팡 와우 멤버십 혜택, 가격, 쿠팡 와우 무료 이용 방법 및 후기

이 글에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 구독 비용, 무료 이용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용자는 로켓배송이 가능한 어떤 상품이라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2024 공인중개사 시험 수험가이드 시험일정 응시자격 출제범위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합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중요한 자격증으로, 매년 수많은 지망생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코스트코 전국 매장 2024년 3월 휴무일

코스트코 홀세일은 2024년 3월 전국 매장의 휴무일을 공지했다. 대형할인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매월 두 번 의무적으로 휴업한다. 코스트코 역시 이 법을 준수하여 매장별로 매월 정해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