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s

기아자동차 쏘렌토R 스마트키 베터리 교체 하는 방법

갑자기 자동차에서 스마트키를 인식하지 못 합니다. 스타트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거나 느리게 반응합니다. 왜 이럴까요? 스마트 키는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전력이 필요 합니다. 키 안에 조가마한 배터리가 그 역할을 하고 있죠. 따라서 스마트키의 배터리가 소모되었기 때문에 자동차에서 스마키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스타트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게 되는 것입니다.이런 경우 배터리만 새 것으로 교체 해준다면 정상적으로 키를 인식하고 아무런 문제 없이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를 위해 서비스 센터까지 가야 하나요? 그럴 필요 없습니다. 왔다갔다 시간아깝고 번거롭잖아요. 동네 마트에서 배터리만 구입하시면 쉽게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자 지금부터 그럼 배터리 교환하는 방법을 소개 하도록 할게요.

 


1. 분리하기


 


배터리 방전과 같은 비상시 자동차 문을 열 수 있는 보조키를 분리 해 주세요.

 


보조키가 들어 있는 홈 바로 옆에 자그마한 홈이 있습니다. 이곳에 보조키를 살짝 끼우세요.

 


그리고 살짝 힘을 주어 키를 돌려주면 스마트키가 열립니다.

 


스마트키가 분리된 모습입니다. 가운데 있는 동그란 소형 전지를 교체 해주면 됩니다.

 


전지가 손으로 하면 잘 빠지지 않습니다. 역시 보조키로 지렛대의 원리로 힘을 주어 빼주세요.

 


전지가 분리 됐습니다. 이제 새 전지로 교체 해주면 됩니다.

 


전지의 규격은 CR2032입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 가시면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마트에 없다면 인터넷 검색 하시면 많이 나옵니다. 배송비 포함하여 약 3,000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2. 조립하기


전지를 원래 있던 곳에 삽입해 주세요.글씨가 쓰여진 부분(+)이 밑으로 가게 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분리 했던 커버를 다시 씌어 주고 힘을 주어 양쪽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딸깍 하는 소리와 함께 결합이 됩니다.

 


넵 교체가 완료됐습니다. 배터리 교체 쉽게 하실 수 있겠죠?

 

동영상으로 확인 하면 좀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을거예요.

 

Related Posts

제3경인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제3경인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제3경인고속도로는 민간투자자본에 의해 건설된 고속도로로, 통행료는 제3경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징수하고 있다. 이 고속도로는 고잔TG, 물왕TG에서 요금을 수납하고, 연성IC에서 월곶JC 방면에 한해 요금을 수납한다. 한편, 정왕IC ↔ 월곶JC 구간과 동시흥JC ↔…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대출X) 금리 캐시백 상세안내

신차를 구입할 때 결제 방식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은 중요하다. 일시불, 할부, 현금,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는데, 각각의 방식은 자신의 재정 상태와 필요에 따라 장단점이 있다. 특히, 목돈이 부족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퇴계원~일산)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행료미납 조회 납부안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퇴계원 나들목 ~ 일산 나들목 구간은 국민연금공단의 자회사인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건설하고 운영 관리 중이다. 한국도로공사가 아닌 민간투자자본에 의해 건설된 고속도로이다. 즉 민자도로다. 이 구간의 통행료는 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징수한다. 하이패스도…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 울산하버브릿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울산대교는 울산광역시의 자랑스러운 랜드마크로, 울산하버브릿지(주)에 의해 운영 관리되고 있다. 울산의 남구와 동구를 최단 거리로 연결함으로써 주민의 편익 증진과 물류 비용 절감, 그리고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유료도로이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일시불 신차구입캐시백 상세안내

신차 구입 시 고려해야 할 결제 방식은 다양하다. 일시불과 할부, 현금과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해야 하며, 목돈을 준비해 일시불로 구입할 계획이라면 신용카드 결제가 유리할 수 있다. 이는 신용카드 사용…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버스전용차로 이용가능차량 운영시간 위반과태료 범침금 벌점

수년전 경부고속도로에서 시간을 착각하고 버스전용차로를 타고 가다가 카메라가 번쩍하는 걸 눈으로 보고 감짝 놀라 바로 차로를 나와 지금 시간이 몇시인지 확인했던 기억이 난다. 9시가 넘은 줄 알았는데, 8시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