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미국 체크, 스마트폰으로 어플을 이용하여 계좌에 디파짓(입금) 하는 법

미국에서 개인 체크는 현금처럼 많이 이용된다. 아파트 렌트 비용의 경우 거의 모든 아파트 에서 대금을 체크로만 받는 경우가 많다. 또 식당이나 식료품 가게에서 지불수단으로 체크를 이용 할 수 있고 월급을 은행 계좌로 송금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작으로 체크로 받는다. 이 처럼 체크의 이용 범위는 정말로 다양하다. 미국 일반 가정에서 자녀가 경제 활동을 할 정도가 될 경우 가장먼저 체크 사용법을 가르쳐 준다는 말이 전혀 이상하지 않은 말이다.


예전에는 체크를 받을 경우, 현금으로 바꾸거나 은행에 입금을 하려면 대형 마트에서 환전을 하거나 ATM또는 은행 창구에서 직접 처리해야 했다. 그래서 가까운 주 거래 은랭이나 ATM을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스마트 시대에 접어든 요즘 이러한 번거로움이 스마트폰 앱 하나로 사라져 버렸다. 아무 곳에서나 편리하게 계좌에 입금 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편리한지 모른다. 자 그러면 이제부터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체크 입금 방법을 소개 하도록 하겠다.

대부분 계좌를 오픈 할 때 온라인 또는 어플 이용에 대한 동의를 했을 것이다. 그러면 처음에 은행 직원이 아이디와 비번을 비롯한 온라인 사용법을 자세히 설명 해 준다.

 

주로 이용하는 뱅크오브아메리카를 기준으로 설명한다.

 


먼저 어플을 실행시킨다. 그리고 발급 받은 계정 아이디와 비번을 정확히 입력 후 로그인을 한다.

 


그러면 보는 것과 같이 계정에 들어 갈 수 있고 계좌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Deposit Checks를 클릭 후 들어 간다.

 


보이는 화면이 상당히 직관적이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다. 가장 먼저, 체크의 전면을 사진 찍고 이어서 후먼을 사진 찍는다. 단 후면을 찍기 전에 체크 뒤에 서명 란에 수령인의 서명을 해 두어야 한다. 그리고 난 후 입금할 계좌를 선택 해 준다. 마지막에으로 Amount를 클릭 하여 입금할 금액을 입력 해준다.

 


모든 과정이 완료가 됐으면 하단에 컨티뉴 라고 활성화가 된다. 이곳을 눌러주면 체크정보와 입금정보를 확인 하는 화면이 나온다. 이 때 컨펌을 하고 넘어가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난다.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하루나 이틀 내에 입금처리가 완료 될 거라고 안내 메시지가 나온다. 실제로 과정에 문제가 없으면 공휴일 제외 하루 이틀 내로 정상적으로 입금이 완료가 된다.

 

다른 은행도 크게 차이가 없기 떄문에 같은 방식으로 진행 하면 된다.

Related Posts

로스엔젤레스 주차위반 딱지 발부 과태료 납부 후기

즐거워야만 하는 여행 중의 여행 의욕이 확 꺾이는 일이 발생했다. 바로 주차위반 딱지를 뗀 것이다. 수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교통 법규 위반 딱지 한 번 안 뗐던 일이…

미국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 입력필드 PDF

로스엔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 양식다운로드 게시판에서 캘리포니아 출생증명서 번역본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면 스캔본을 PDF로 저장한 파일이다. 인쇄 후에 수기로 작성하도록 올려 놓은…

미국 팁문화 레스토랑 종업원 팁 신용카드로 주는 방법

미국은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팁을 주는 문화가 있다. 사람에게 서비스를 받았다면 으레 팁을 줘야하는 분위기다. 대표적으로 식당을 예로 들면, 음식을 가져다 준 서버에게 음식 값의 15~20%가량을 줘야한다….

미국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fA) 한국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국에서 영어가 자유롭지 못한 상태에서 은행 업무를 영어로 상담하기란 쉽지않다. 카드를 분실해 긴급하게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거나 은행 계좌 관련 궁금증이 있을 때, 영어 울렁증으로 인해 미국 은행에 문의하기를…

미국 캐쉬어 체크(Cashier’s Check)란? 은행에서 구매하는 방법 소개

미국에서 아파트 계약을 할 때, 초기에 디파짓(보증금)과 함께 월세를 납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 캐쉬어 체크를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보증금 및 월세는 몇천불에서 만불이 넘는 큰 비용이다. 이렇게 많은 비용을…

한국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미국에서 사용하는 법 (훌세일 매장, 주유소)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할 만큼 인지도 높은 창고형 대형 마트다. 박리다매로 운영하면서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현재 16개의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미국에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